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경제브리핑)조선기자재 스마트 공장\/성과 톡톡

◀ANC▶ 조선기자재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스마트공장 보급 사업이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미래자동차시장 선점을 위해 지난해 4천개 이상의 특허를 등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희경 기자입니다. ◀END▶

◀VCR▶ 조선기자재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스마트공장 보급 사업이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진중공업은 제조 시간을 1.7일, 선박용 엔진 부품을 제작하는 세일은 부품 개발 시간을 3.7개월 단축하는 등 스마트 공장을 도입한 기업들 대부분이 제조시간을 줄이고, 납기준수율을 높였다고 밝혔습니다.

울산시는 테크노파크와 함께 지난해 8억7천만 원을 투입해 조선기자재산업 중소·중견기업 12곳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을 구축했습니다. -------------------------- 현대자동차그룹이 미래자동차시장 선점을 위해 지난해 4천개 이상의 특허를 등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업 경영성과 평가사이트 CEO스코어가 특허청에 등록된 국내 500대 기업 특허 건수를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현대차그룹 17개 계열사의 지난해 특허 등록 건수는 4천63건이었습니다.

개별 기업으로는 현대자동차가 지난해 2천640여 건으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기아자동차 480여 건, 현대모비스 250여 건 등의 순을 보였습니다. ------------------------- 울산항만공사가 어제(6\/27) 울산항 마린센터에서 IBK기업은행과 지역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실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울산항만공사는 20억 원을 은행에 예치해 대출사업 재원으로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기업은행은 2억 원 한도로 대출을 받은 지역 중소기업에 대해 최대 2.4%의 이자를 감면해 줍니다. MBC뉴스 주희경입니다. ◀END▶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