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경제브리핑) 외국계 기업 중 투자액 '최다'

◀ANC▶ 에쓰오일이 외국계 기업 가운데 투자액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난 주 울산지역 아파트 매매가가 전국에서 가장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경제브리핑, 조창래 기자입니다.

◀END▶ ◀VCR▶

기업 경영성과 평가사이트 CEO스코어가 국내 500대 기업에 포함된 51개 외국계 대기업의 지난해 실적과 고용을 조사한 결과, 에쓰오일의 지난해 투자액은 조사 대상기업 중 가장 많은 2조 4158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에쓰오일은 또 지난해 189명을 신규 채용하며 고용 증가율도 6.1%를 보여 전체 평균 1.9%를 크게 웃돌았습니다. ----- 지난 주 울산지역 아파트 매매가가 전국에서 가장 큰 폭으로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 주 울산의 아파트 매매가격지수 변동률은 -0.27%로 전국에서 가장 큰 폭으로 떨어졌고, 전세가격지수 변동률은 -0.45%로 세종시에 이어 전국에서 2번째로 낙폭이 컸습니다.

한국감정원은 울산의 경우 신규 입주 아파트가 증가하고 있지만 경기침체로 인구가 줄고 있어 전 지역에서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 한국무역협회는 제55회 무역의 날을 앞두고 다음달 17일까지 무역 유공자 포상 신청 접수를 받습니다.

올해 무역의 날에는 수출 실적에 따라 100만 달러부터 750억 달러까지 40종의 '수출의 탑'을 수여하고, 산업훈장 등 10종의 유공자 포상을 수여합니다.

무역협회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의 누적 수출이 1년전과 비교해 11% 증가해 '수출의 탑' 신청 기업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mbc뉴스 \/\/
조창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