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안동)울긋불긋 오색 향연...가을 정취 만끽

◀ANC▶ 경북 북부지역 주요 산에도 가을을 알리는 단풍으로 곱게 물들고 있습니다.

단풍을 즐기려는 등산객들의 발길도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성낙위 기자가 주왕산을 다녀왔습니다. ◀END▶ ◀VCR▶

깊어가는 가을 속에서 주왕산이 화려한 가을옷으로 갈아입기 시작했습니다.

맑고 높은 가을 하늘, 노랗고 붉은빛으로 변해가는 봉우리에 뭉게구름까지 더해져 운치를 더합니다.

◀INT▶허진 부산시 부산진구 "큰 바위를 보면 그냥 도심에서 답답하던 게 속이 뻥 뚫리는 그런 기분입니다. 굉장히 좋죠."

거대한 기암괴석에 푸른 잎과 어우러진 울긋불긋 오색 단풍은 한 폭의 그림을 만들어 냅니다.

산 위에서 내려온 단풍은 산 능선이를 타고 산 아래 계곡까지 어김없이 흘러내렸습니다.

산에 오른 등산객들은 단풍의 아름다움에 빠져 가던 길을 멈추고 저마다 추억 담기에 분주합니다.

◀INT▶노복희 피영주 경기도 수원시 "공기도 맑고 진짜 좋은 것 같습니다. 물도 좋고 올라가니 폭포도 멋있고 진짜 좋습니다."

◀INT▶석지영 조소현 구미시 "가는 곳곳에 있는 단풍들 많이 구경했어요, (어때요. 기분이) 오랜만에 사무실에서 일 만하다 나오니까 대개 좋았어요"

가을옷으로 물들기 시작한 주왕산은 빠르면 이번 주말쯤 온산이 붉게 타오르는 단풍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INT▶이경수 탐방시설과장 국립공원관리공단 "(올해 단풍은) 예년에 비해 약 1주일 정도 빨라진 것으로 판단되는데 최근 일교차가 심해 예년에 비해 보다 더 울긋불긋한 단풍이 곱게 물 들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북쪽에 있는 청량산은 주왕산보다 조금 빠른 이번 주중,

소백산과 문경새재는 다음 주 가장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올해는 예상보다 빨리 단풍이 질 것으로 보여 지역에서 단풍을 즐기기 위해서는 이달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MBC뉴스 성낙위입니다.(영상취재 원종락)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