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중구청장 허위 사실 유포..검찰 수사할까?

◀ANC▶ 자유한국당이 "박태완 중구청장이 허위사실을 공표했다"며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윤두환 의원에 이어 이번에는 박태완 중구청장마저 건설교통부와 관련된 허위사실에 발목이 잡힐지 관심입니다.

서하경 기자입니다. ◀END▶ ◀VCR▶ 지난 6.13 지방선거 8일을 앞둔 한 방송사의 중구청장 선거방송토론회.

박성민 후보의 공항주변 건축물 고도제한 완화에 대한 질문에

CG>당시 박태완 후보는 중구가 고도제한 완화지역에 포함돼 비행선로가 변경됐지만, 아직까지 중구 구민들이 불이익을 당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자유한국당 울산시당은 이와 관련해 박태완 현 중구청장을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국토교통부에 문의한 결과 울산은 고도제한 완화 대상으로 지정된 사실이 없다는 답을 들었습니다.

당시 박태환 후보의 발언은 재개발 지역이 많은 중구에서 재산권과 관련해 파급력이 컸다는 주장입니다.

◀SYN▶김영길 \/자유한국당 6.13 지방선거 진상조사단장 이는 당시 박태완 후보에 대한 지지세를 결집하는 충분한 계기가 됐으며 지난 지방선거에서 박태완 후보의 당선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박태완 중구청장이 지난 2015년 모 신문에 난 기사를 전적으로 신뢰해 벌어진 일이라고 해명했습니다.

변호인 의견서에서는 당시 박성민 중구청장을 비난할 의도는 없었고, 허위사실임을 인식 못 했다고 밝혔습니다.

◀SYN▶김지운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대변인 만에 하나라도 저희들이 실수를 한 부분으로서 책임의 결과가 저희들에게 있다면 고의성은 절대 없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쓰신 기사를 전적으로 신뢰하는 후보자의 입장을 이해해 주십 사하는 얘기입니다

지난 2006년 윤두환 의원은 울산-언양 고속도로 통행료 폐지를 건설교통부로부터 약속받았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배포해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기소돼 결국 의원직을 상실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남구에 이어 중구까지 자치단체장직을 뺏길 위기에 처했습니다.

6.13 지방선거 선거법의 공소시효는 다음 달 13일입니다.

s\/u>남구에 이어 중구청장의 검찰 조사 향배에 지역 정가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mbc뉴스 서하경입니다.
서하경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