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날씨



1) 요 며칠 5월에 버금가는 완연한 봄 날씨가 이어지고 있죠? 오늘도 낮 동안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겠는데요. 울산의 경우 낮 기온이 어제보다 1도 정도 낮아지긴 하지만 24도로 평년기온을 4도가량 웃돌겠고요. 인근 경주와 포항의 낮 기온은 28도까지 오르면서 초여름만큼 덥겠습니다.

2) 위성영상입니다. 현재는 구름만 조금 지나고 있지만 차차 이 구름이 개고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습니다. 울산의 미세먼지는 '보통' 단계를 나타내겠지만 어제 중국에서 발원한 황사의 일부가 오늘 오후부터 우리나라 상층을 지나겠는데요. 그러면서 농도가 영향을 줄 수도 있겠으니 수시로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3) 현재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은 비교적 높게 시작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기온 살펴보면, 울산 12도 부산 14도를 가리키고 있고요. 낮 기온은 21~28도의 기온 분포를 보이면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4)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고 1.5~2.5m로 조금 높게 일겠습니다. 오늘부터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아지는 기간입니다. 저지대에는 침수 피해 없도록 대비를 잘 해주시길 바랍니다.

5) 내일은 동풍의 영향으로 낮 기온이 15도에 그치며 쌀쌀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창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