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경제브리핑)SK 최태원 회장 울산공장 찾아

◀ANC▶ SK그룹 최태원 회장이 울산 신설 공사 현장을 찾았습니다.

울산지역 집값이 내려가며 이른바 에코붐세대의 주택매매비중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제브리핑, 고나영 기자입니다.

◀END▶ ◀VCR▶

SK 최태원 회장이 어제(4\/17) 울산공장을 방문했습니다.

최 회장은 지난 2017년 11월부터 1조원 이상의 자본이 투입돼 건설중인 감압 잔사유 탈황설비 공사 현장을 찾아 고부가 저유황 연료유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공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울산시와의 지역 일자리 창출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공사가 마무리 되는 내년 4월까지 연인원 76만5천 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 울산지역 주택매매거래 가운데 1979년생부터 1992년생까지 일명 에코붐세대의 비중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글로벌부동산센터 심형석 센터장이 한국감정원의 올해 2월까지 주택매매 거래현황을 분석한 결과 울산지역 20~30대의 주택 매매거래 비중은 31.36%로 17개 시·도 가운데 가장 높았습니다.

이는 젊은 층도 매매거래가 가능한 수준으로 최근 주택가격이 많이 하락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 어제(4\/17)부터 농협과 신한, 우리, 하나, 국민은행의 변동금리 대출에 대한 중도상환수수료가 인하됐습니다.

신규 대출뿐 아니라 기존 대출도 수수료가 내렸으며, 은행권에서는 이번 조치로 담보대출 수수료는 0.2% 포인트, 신용대출 수수료는 0.1% 포인트 내려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통상 대출 직후에 상환액의 1.5%, 1년 후 1%, 2년 후 0.5%이고 3년 경과 시점에서 사라집니다.

mbc뉴스 고나영\/\/
조창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