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여성 가스점검원..감금·성추행 무방비 노출\/수퍼

◀ANC▶ 지난 주 울산에서는 가스 검침을 나갔다 남자 고객의 집에 감금됐던 여성 점검원이 자살을 시도한 일이 있었는데요,

어제는 다른 점검원이 또 성추행을 당했습니다.

여성 점검원들이 아무리 고통을 호소해도 회사측이 해준 건 호루라기를 나눠준 게 전부라는데요.

김문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 ◀VCR▶ 어제 오후 울산 북구의 한 원룸에서는 여성 가스 점검원이 초인종을 눌렀다가 남자가 나체로 문을 여는 바람에 놀라 도망쳤습니다.

앞서 지난 17일엔 49살 점검원이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다 구조됐습니다.

이 점검원은 지난 달 남자 고객의 집에 1시간 넘게 감금돼 성추행 위기를 겪다 탈출한 뒤 트마우마에 시달려 왔습니다.

점검원들은 혼자서 검침을 다니다 보면 이같은 성추행을 일상으로 당한다고 말합니다.

◀INT▶ 김정희 \/ 도시가스 점검원 "저를 위아래로 쳐다보면서 자기 스타일이라면 서 애인하면 어떻겠냐고"

◀INT▶ 윤선미 \/ 도시가스 점검원 "가스레인지 점검을 하다 보니까 고객님이 하의를 다 벗고 있는 거예요. 그 뒤로 일주일 동안 잠도 못 자고."

하지만 경찰에 신고해도 가해자가 잡아떼면 수사는 거의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점검원들은 회사에도 대책 마련을 요구해 왔지만, 호루라기 등을 준 게 사실상 대책의 전부라고 말합니다.

◀INT▶김대진 \/ 경동도시가스 서비스센터 분회장 "집 안에 있는 상황에서 호루라기를 눌렀을 때는 오히려 더 자극을 하는 경우기 때문에. 기본적인 대책은 2인 1조를 하게 해서."

청와대 게시판엔 오늘 국민청원이 올라왔습니다.

청원글은, 점검원들도 누군가의 딸이자 엄마라면서, 지난해 회사측 순이익의 7% 정도면 2인1조로 일할 수 있다며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을 호소했습니다.

mbc뉴스 김문희\/\/
조창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