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경제브리핑)아파트 구매 연 268만원 이자

◀ANC▶ 올해 상반기 울산에서 아파트를 구매할 경우 이자비용이 연간 268만원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우리나라의 자동차 생산대수는 16년 만에 가장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경제브리핑,서하경 기자입니다.

◀END▶ ◀VCR▶ 올해 상반기 울산지역 아파트 구매를 위한 이자비용이 지난해 하반기보다 31만원 감소한 268만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부동산정보서비스 직방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주택담보대출비율 40%로 아파트를 구매할 경우 이자액은 지난해 상반기보다 99만 7천원 감소한 337만 원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는 지난 2016년 이후 3년 만에 가장 낮은 것으로, 집값 하락과 대출규제로 아파트 구매를 위한 금융비용이 2017년 이전 수준으로 내려간 것으로 분석됩니다. --------------------------------------- 올해 한국의 자동차 생산대수가 16년만에 가장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현대차와 기아차, 쌍용차의 올해 상반기 국내 공장의 생산대수는 지난해 상반기보다 1.6% 감소한 172만 9천420대로 나타났습니다.

업체별로는 현대차의 생산대수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0% 감소했고, 기아차 2.4%, 쌍용차는 0.9% 감소했습니다. ---------------------------------------- 올해 하반기 조선업종의 고용 규모가 3년 반만에 증가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한국고용정보원과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조선업의 일자리가 지난해보다 4천 명 가량 늘어나, 2016년 이후 처음으로 고용 규모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2017년 이후 수주한 선박이 본격적으로 건조되기 때문으로 분석됐으며, 주로 종업원 수 1천 명 미만의 중소 사업장에서 고용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mbc뉴스 서하경입니다.
서하경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