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뉴스레터

2월 15일 Daily Report [스튜디오409]

스튜디오 409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 아침 출근길 한줄로 간편하고 중요한 내용들만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2023. 2. 15. 수요일
코스피  2,465.64 12.94 (+0.53%)
코스닥  779.58   7.03 (+0.91%)
USD 환율 1,270.00 9.00 (-0.7%)
주가지수: 전일 종가 (네이버기준) / 환율 : 2023.02.14 23:56 하나은행 
409 한줄뉴스
 © 위 이미지는 내용과 상관없는 참고용 이미지 입니다.
☑️ 내용을 더 자세히 보고싶으면 제목을 클릭 해주세요.
🔖 사회  
최근 각종 소비재 물가가 오르면서 기존에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사람들이 추가금액을 내야 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약관을 확인해보니 제품 가격이 오를 경우 추가 요금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고 표시한 곳은 3곳(3.6%)에 불과했습니다. 오래된 기프티콘 약관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침수·훼손이 반복 중인 국보 제285호 반구대암각화의 보존 방법을 찾기 위한 울산시의 80억 원어치 ‘비싼 숙제풀이’가 23년째 되풀이되고 있지만 아직도 답을 못찾고 있습니다.


울산시교육청은 데이터 기반 탐구활동 중심 수업으로 전환하고자 교육부가 개발 중인 과학교육 종합플랫폼 ‘지능형 과학실 ON’(올 상반기 공개 예정)과 연계해 수업자료개발에도 힘을 쏟을 계획입니다.
🔖 경제  
울산도시공사에 따르면 수소 시범도시 사업은 북구 양정동과 태화강역 일원 5.87㎢에 국비를 포함해 420억원(어프로티움·현대자동차 각각 10억원, 국비 200억원 등)을 투입해 3개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하루에 12시간씩 일해서 힘들긴 하지만 대신 연간 휴일이 80일 이상 늘다보니 근로자들은 삶이 풍요로워졌다며 반기고 있습니다.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밸 풍조가 뚜렷해지면서 24시간 가동하는 생산업체의 교대 근무 형태를 바꿔놓고 있습니다.

🔖 부동산  
장현도시첨단산단 조성을 위한 주민 보상 절차는 당초 지난해 말 시작될 예정이었지만 조성 원가가 상승하면서 LH가 보상 절차를 연기했습니다.

2.북구, 국도31호선 무룡로 도로개선사업 추진

국도 31호선 무룡로는 도심과 강동을 연결하는 유일한 도로로, 강동 개발에 따른 유입인구 증가로 출퇴근 시간이나 주말이면 교통정체가 이어지는 곳입니다
🔖 사건사고  
지난해 11월 중·북구 지역에 발생한 흐린 수돗물로 인한 물적 피해에 대해 울산시는 6월부터 피해 배상금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어제(2/14) 오후 3시쯤 남구 상개저수지 근처 산업로를 달리던 21톤 화물차가 옆으로 넘어졌습니다. 차량의 수습 여파로 일대가 2시간 가량 정체를 빚었습니다.
런치타임  
"점심엔 칼국수 어떠세요"

굴다리 손칼국수

별점4.65/ 5 (작성자가 남긴 지극히 개인적인 별점입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 가성비가 최고에요  🌶️ 김치도 맛있어요
409 세계경제

📱MZ 인기앱 ‘본디’ 상표 등록은 중국
'본디'앱이 과거 중국에 출시한 ‘젤리(啫喱)’라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가입 시 개인정보를 빼가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퍼졌습니다. 메타드림 측은 “2022년 5월 (젤리의) 지식재산권 전량을 인수했다”고 했지만 이용자들의 ‘탈퇴’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아마존 자율주행 택시 시험주행 성공

13일(현지시간) 아마존닷컴(이하 아마존)이 자회사로 두고 있는 자율주행차 기업 죽스(Zoox)는 공공도로에서 진행된 로보택시의 시험주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알렸습니다.공공도로에서 승객을 태운 차량이 운전자 없이 자율주행으로만 운행한 사례는 이번이 세계 최초입니다.


🏦 5대은행 1.3조 성과급 잔치

은행들이 역대 최대 실적에 임직원 성과급과 퇴직금도 역대급으로 뿌리자, 대통령까지 “위화감 조성하지 말라”고 나섰습니다.


💰中CATL와 손잡은 美포드

미 인플레이션감축법(IRA) 규제를 합작사가 아닌 기술제휴 형식으로 우회해 보조금을 챙기면서도 저렴한 중국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를 생산하겠다는 의도로 보입니다. 


🇺🇸CPI +6.4% 예상 상회

관심이 집중됐던 1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예상보다 높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미국 국채 매도세가 거세어지고 있어 금리를 무턱대고 더 올릴 수도 없어서 현재 수준을 유지하면서 지켜보는쪽으로 무게가 쏠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1월 수출입물가지수·고용동향이 발표됩니다.
울산MBC
울산광역시 중구 서원3길 65
수신거부 Unsubscribe
염진우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