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뉴스레터

물이 차오르는 침수차량 탈출방법! [뉴스레터]

스튜디오409 뉴스레터 /

물이 차오르는 차에서 탈출하자💦🚘

이번 주 중부지방에서 엄청난 비가 쏟아져 내렸어요. 🌧 80년 만의 기록적인 폭우라고 해요! 차·도로·집이 물에 잠기는 등 피해가 심각한데요. 도로가 물에 잠기면서 차🚘를 버리고 가는 사람도 많았다고 해요. 😨

지난 10일,  오후 6시 기준 12개 손해보험사에는 총 8,600대의 차량 침수 피해가 접수됐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도로에서 갑작스러운 폭우를 맞닥뜨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차량 침수 시 대처 방법🚨을 알아봤어요.

🚓 타이어 절반 이상 잠기고 운전자 발등 아래까지 물이 찬 경우
시속 20~30km 속력으로 서행하며 그 자리를 통과해야 해요.
브레이크를 밟으면 시동이 꺼질 수도 있으니 브레이크는 금지!💥
에어컨도 꺼주는게 좋다고 해요.

🚓 타이어 전체가 물에 잠기고 차 안으로 물이 들어온 경우
차 문을 열고 재빨리 차 밖으로 대피해야 해요.🏃
엔진과 각종 전자장비가 물에 잠기면서 먹통이 되면서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엔진이 꺼졌도 시동을 다시 켜는 것은 금지! 주요 물품에 물이 들어가 더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하네요.

🚓 빗물이 창문보다 높이 올라왔을 경우
이때는 차량 내부와 외부 압력 차이로 차 문이 잘 열리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이럴 경우 차 안의 물이 가슴까지 차오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문을 열고 탈출하면 된다고 해요. (내·외부 압력차 줄이기)

하지만 제일 좋은 방법은 창문을 깨고 나오는 것!💥🔨
만약 비상용 망치가 없다면 운전석의 목 받침대 '헤드레스트'의 철재 막대를 이용해 유리창 가장자리를 강타하면 보다 쉽게 유리가 깨진다고 해요.

😰 전기차가 물에 잠기게 되면 감전 위험⚡이 없을까요?🤔
전문가들은 전기차가 침수가 돼도 감전 위험은 낮다고 주장했지만 물 묻은 손으로 배터리를 직접 만지는 것은 위험하다고 했어요. 

지구온난화🔥로 이상 기후가 계속 발생하고 있는데요.  울산은 다음 주 수요일쯤 강한 비☔가 예보되어 있다고 해요. 그리고 곧 태풍도 발생할 텐데요.🌪️ 울산은 비가 많이 오면 침수 피해가 큰 만큼 침수 상황 시 탈출을 방법 미리 알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80년 만의 기록적인 폭우로 많은 분들이 힘든 시간 보내고 계실 텐데요. 더 이상 피해가 커지지 않길 바랍니다.

Studio 409 뉴스레터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
울산에 관한 소식을 추가로 알고 싶다면
울산MBC
yeomtang@usmbc.co.kr
수신거부 Unsubscribe
강지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