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기상캐스터 날씨

기상캐스터 윤수미의 4월 29일 울산 날씨정보

[오전까지 5~10mm... 강풍주의보 발효 중]

1) 금요일 출근길, 봄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나오실 때 우산 꼭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기압골의 영향으로 내리는 비는 오전까지 이어지겠고 오후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5~10mm 정도입니다.

2) 울산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오후까지 30~60km/h(8~16m/s),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의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면서 전국 곳곳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는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오후에도 빗방울이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 보시죠. 현재 포항 12도, 그 밖의 모든 지역은 11도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하늘이 흐려서 한낮 기온 크게 오르지 못하겠는데요. 포항과 경주, 울산이 12도, 부산과 양산은 15도에 그치며 아침 기온과 비슷해 쌀쌀하겠습니다.

4) 대부분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내려져있고요. 바다의 물결은 울산 앞바다에서 최고 3미터, 먼바다를 중심으로는 최고 5미터로 매우 거세게 일겠습니다.

5) 주말에는 맑은 하늘 보실 수 있겠고요. 기온도 차츰 오를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윤수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