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뉴스레터

재활용 무인회수기 인기 [스튜디오409 뉴스레터]

스튜디오 409 /

재활용 무인회수기인기🚄

울산 동구 대송동 재활용품 무인회수기가 인기를 끌며 동구는 11월까지 2대의 회수기를 추가로 도입한다고 해요! 대송동행정복지센터에 지난 7월 재활용품무인회수기 ‘대송봇’이 첫 도입됐는데요.


'수퍼빈'이라는 스타트업이 개발한 ‘네프론’이란 기계가 바로 그 요망한 녀석이에요😃  재활용품을 넣으면 포인트가 쌓이고 2천원 이상 적립금이 쌓이면 개인 계좌로 입금이 되는 방식이에요. '환경보호'는 일상이 된 시대, 돈도 벌고 친환경 활동에도 동참 할 수 있어 일석이조죠.♻️


다만, 한 가지 단점이라고 하면...  이 기계는🥫과 페트병만 가능해요! 다른 공병이나 플라스틱 등 다른 재활용품은 안 돼요!


일단, 사용에 앞서 '수퍼빈'의 앱(app)을 깔고 회원가입부터 먼저 해야 해요. 그리고 페트병(페트병 라벨 제거는 이제 상식이라 말 안 해도 아시죠?^^)과 캔을 투입하고 터치스크린 화면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1개당 10포인트씩 적립되는 방식이에요. 누적 포인트가 2000점 이상일 경우 업체 홈페이지 또는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해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도 있어요. 1인 하루 최대 5개, 월 최대 30개까지 투입가능하답니다!😎


이 대송봇은 시범운영 기간에 하루 이용자 수는 100명이 안될 만큼 고전했지만지난달에는 하루 평균 150여명이 이용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동구는 전하동 명덕호수공원과 동부동 쇠평어린이공원에 각 3000만원씩을 투입해 오는 25일까지 무인회수기를 설치해 12월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하는데요, 일각에선 대송봇처럼 행정복지센터와 달리 주택가가 아닌 공원이라는 점에서 실효성이 낮다는 판단을 하고 있다고 해요.


저 같아도 명덕공원까지 재활용을 하러 가진 않을것 같은데요.과연 공원에 설치되는재활용 무인회수기가 어떤 반응이 있을지궁금하기도하네요!


Studio 409 뉴스레터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
울산에 관한 소식을 추가로 알고 싶다면
울산MBC
yeomtang@usmbc.co.kr
수신거부 Unsubscribe
강지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