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기상캐스터 날씨

오늘도 초여름 더위... 강한 자외선 조심 [기상캐스터 윤수미의 5월 26일 울산날씨]

[오늘도 초여름 더위... 강한 자외선 조심]

1) 오늘도 초여름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오늘 울산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구름 많이 지나며 대체로 맑겠는데요. 현재 기온은 21도로 아침 기온 높게 시작하고 있고요. 한낮 기온은 27도로 어제보다 2도가량 낮은 기온이 예상됩니다. 한낮에는 다소 더우니까요. 가벼운 옷차림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낮 동안 볕이 강하겠습니다. 울산의 자외선 지수 '매우 높음'으로 야외활동하실 때 자외선 차단제를 수시로 덧발라주시기 바랍니다.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울산은 미세먼지 농도 좋음~보통 수준이 예상돼 공기 상태 대체로 쾌청하겠습니다.

3)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고,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대체로 맑겠습니다. 기온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기온은 모든 지역에서 19~21도의 분포를 보이고 있고 한낮에는 부산이 26도, 포항과 울산 27도, 경주와 양산은 29도까지 올라 어제보다 조금 낮겠습니다.

4)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부 먼바다에서 최고 2미터로 비교적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5) 주말인 토요일까지 하늘 맑다가 일요일과 월요일 사이에 한차례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윤수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