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기상캐스터 날씨 최신뉴스

낮 최고 12도, 평년기온 크게 웃돌아... 미세먼지 오후 일시적 '나쁨' [울산 날씨 (2.1)]

[낮 최고 12도, 평년기온 크게 웃돌아... 미세먼지 오후 일시적 '나쁨']

아침 공기가 다소 부드럽습니다. 2월의 첫날인 오늘은 평년기온을 크게 웃돌며 포근하겠는데요. 오늘 아침 최저기온 2도로 영상권으로 출발하고 있고요. 한낮 기온은 12도로 어제보다도 더 포근하겠습니다. 두꺼운 패딩보다는 조금 가벼운 코트 차림이 좋겠습니다.

오늘 오전부터 저녁 사이에는 돌풍을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순간풍속 55km/h(15m/s) 안팎의 바람이 강하게 부는만큼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지만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수준이 예상됩니다.

오늘 동남권 하늘은 맑겠고 평년기온을 크게 웃돌겠습니다. 현재 기온은 경주가 -2도, 울산 5도, 부산 7도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한낮 기온은 포항과 경주가 11도, 울산 12도, 부산과 양산은 13도까지 올라 어제보다도 높겠고 평년보다 2~5도가량 높겠습니다.

현재 동해남부 먼바다와 남해동부 먼바다를 중심으로 풍랑 예비특보가 내려져 있고요. 바다의 물결은 먼바다에서 최고 4미터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한편 오늘 밤부터 다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낮아지겠습니다. 당분간 예년 이맘때 겨울 추위가 나타나겠고요. 주말까지 맑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날씨였습니다.
윤수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