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뉴스레터

2월 10일 Daily Report [스튜디오409 뉴스레터]

스튜디오 409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 아침 출근길 한줄로 간편하고 중요한 내용들만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2023. 2. 10. 금요일
코스피  2,481.52 2.12 (-0.09%)
코스닥  784.58   ▲ 4.60 (+0.59%)
USD 환율 1,259.001.00 (-0.08%)
주가지수: 전일 종가 (네이버기준) / 환율 : 2023.02.09 20:54 하나은행 
409 한줄뉴스
 © 울산소방본부
☑️ 내용을 더 자세히 보고싶으면 제목을 클릭 해주세요.
🔖 사건사고  
울주군 상북면 화재가 주로 야간 또는 새벽 시간에 도로와 인접한 곳에서 발생했고, 반경 2.5㎞ 내 인적이 드문 장소에서 집중적으로 불이 났다는 점에서 울주군은 방화범 소행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검거에 결정적인 단서를 제공하는 공익신고자에게는 최대 1천만원 포상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2/9 오후 2시 7분쯤 부산-울산고속도로 청량 IC에서 부산 방향 인근 분기점에서 탱크로리 차량과 트레일러 차량이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 사회  
울산과학기술원(UNIST)에 동남권 미세먼지 연구센터를 만들었습니다. 동남권역 산업 기반과 지형적 특수성을 고려한 대기질 관리를 위해 과학 기반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대한축구협회는 친선A매치(대한민국 vs 콜롬비아) 1차전은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다"고 발표했습니다.

관람객 수는 아직 대중성을 갖추지 못한 상황에서 미디어아트 전문 미술관으로 나아가기 위한 눈높이 전시 노력과 미술관 내 편의시설 부족, 주변 즐길거리 연계가 미흡한 점 등이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원자력 발전에 사용하고 남은 핵연료를 영구 보관하는 법안이 추진되면서핵폐기물 저장소가 어디에 들어서느냐는 논쟁이 뜨겁습니다. 한수원이 2030년까지 고리원전과 신고리원전 부지 안에 사용후핵연료 건식 저장시설을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웠는데, 이는 사실상 핵연료봉을 영구적으로 저장하기 위한 시설이 될 것이라고 울산 시의회는 반발했습니다.

🔖 경제  

SK이노베이션의 올해 임금인상률이 5.1%로 확정했습니다. 생산직 직원들의 근무형태는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향상을 위해 '4조2교대'로 바뀝니다. 


최근 EU가 더욱 엄격해진 ESG지침을 발표했는데, 울산 수출 중소기업들은 ESG 경영 도입에 공감하지만 적극적으로 실천하기에는 자금력이 부족해 사실 벅차다고 하소연하고 있습니다.


울산경제진흥원이 우수하고 참신한 아이템으로 창업에 도전하는 예비창업자와 1인창업자에게 입주공간을 무상제공하는 사업이 청년 일자리 창출과 매출 증대에 큰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 부동산  
원자재 수급 등이 어려워 울산의 한 신축 아파트 단지에서 입주예정일이 3달이나 지연되는 일이 생겼습니다.건설사는 구체적인 입주민 보상안을 제시하지 않고 있어 논란이 예상됩니다.

서울과 울산의 감소세가 두드러졌습니다. 1월 기준 울산의 거래회전율은 0.17%로 전국 평균(0.25%)보다 크게 낮았습니다.
런치타임  
 © 울산MBC
"점심엔 해장국 어떠세요"

귀빈 얼큰한 뼈 해장국

별점4.6/ 5 (작성자가 남긴 지극히 개인적인 별점입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409 세계경제

🏰 디즈니 7천 명 정리 해고

디즈니가 작년 4분기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약 7천 명을 해고하고 55억 달러에 이르는 비용을 삭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구글 챗봇 '바드' 질문에 오답내놔

OpenAl의 챗GPT에 맞서 구글이 새롭게 선보인 AI 챗봇 '어프렌티스 바드'가 질문에 잘못된 답을 내놓으면서 정확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실망감 확산에 구글의 주가는 8% 가까이 급락했습니다.


💰이자 수익 37조9628억원

국내 주요 금융 그룹들이 줄줄이 작년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습니다. 한국은행의 금리인상으로 이자수익이 크게 늘었습니다.


📉 비트코인 5% 급락
미국에서 추가 금리인상 우려가 불거지며 비트코인이 5% 가까이 급락, 2만2000달러대가 붕괴됐습니다.

💸 수요예측 참패한 '오아시스'
새벽배송 업계에서 유일하게 흑자를 낸 것으로 유명한 ‘오아시스’가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상장 전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했는데, 공모가 밴드 하단 이하로 공모가가 결정될 가능성이 커지면서 상장 철회 가능성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 카카오와 SM
얼마 전, 카카오는 SM의 신주 123만 주와 전환사채를 사들여 지분 약 9%를 확보했습니다. 카카오는 최대주주가 될 계획이 없다고 밝혔지만, SM경영권 분쟁은 더욱 격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 각국 현지 시간 10일, 미국 2월 미시간대 소비심리 평가지수, 일본 1월 생산자물가지수(PPI), 영국 4분기 국내총생산(GDP) 예비치, 독일 1월 소비자물가지수(CPI) 예비치가 발표됩니다.
💬 구독자 피드백

  • 🙍소재별로 구분이 있었으면 더 보기 좋을것 같아요. 부동산 나오다가 다른것도 보이고 하니까 시선이 좀 안가는것 같네요! 
  • 🙎‍♀️귀찮아서 뉴스 잘 안보게 되는데 한번에 다 보내 주니까 좋네요.
  • 🙍집중취재? 한줄뉴스랑 리포팅이랑 차이가 뭔가요? 똑같이 한두줄로 정리되는데 따로 구분할 이유가 있나요?

다른 구독자 여러분은 어떤 의견이 있으신가요? 낙서를 남겨주세요
울산MBC
울산광역시 중구 서원3길 65
수신거부 Unsubscribe
염진우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