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뉴스레터

현대자동차 10년만에 생산직 채용! [스튜디오409 뉴스레터]

스튜디오 409 뉴스레터 /
1월 둘째 주
울산에선어떤일이?

현대자동차!

10년만에 생산직 채용🤝🎉


이 내용을 오디오로 듣고 싶으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현대자동차에서 10년 만에 생산직 신규 채용을 한다는 정말 반가운 소식이 들렸는데요! 채용 인원은 상반기 400명, 하반기 300명 예정이라고 하니 그야 말로 파격적인 채용인것 같아요.


아무래도 세계적으로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차가 국내에 전기차 전용 공장을 지으면서 인력채용을 하는걸로 보이는데 이는 기존 베이비붐 세대가 작년기준 현대차 2210명, 기아 770명 퇴직 2025년까지 매년 약 2000명이상 퇴직하면서 앞으로 더 채용하는게 아닌가 하는 기대심을 주고 있기도 하다고 해요.

이번채용은 자격증이 필요한 전문 기술직과 달리 나이나 전공, 학력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어 경쟁이 치열할것으로 보이는데,지난 2021년 5년 만에 생산직을 채용한 기아자동차는 100명 모집에 전국에서 5만 명이 몰리면서 50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던적이 있었어요.


10년 만의 대규모 채용에, 회사와 노동조합은 과거에 만연했던 ‘누구에게 부탁하면 된다더라’, ‘내정자가 있다더라’ 등 취업 청탁 비리가 다시 고개를 드는 건 아닌지 가짜뉴스도 떠돌고 있는 상황인데, 지난 해 현대차 취업을 미끼로 현대차 직원과 그의 대학생 아들이 아들 친구로부터 2억원 대의 금품을 받았다가 각각 징역 2년과 8개월의 실형을 선고받기도 했던 이력도 있었어요.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가짜뉴스가 계속 돌고있는데 현대차 노조(금속노조 현대차지부)는 11일 보도자료를 내고 “채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리를 막고 채용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어떠한 불법행위도 근절하겠다”고 밝혔어요.


그럼 이쯤에서 궁금할텐데

현대자동차 생산직 연봉은?


현대자동차 생산직의 연봉의 경우 신입기준 주말특근까지 포함하면 세전 약 5~6천만원대로 조사되었는데요. 이는 업계 최고 수준의 연봉이고 재직시에 현대차를 최대 30%까지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해요. 퇴직후에도(25년 이상 장기근속자)기준 평생 25%를 할인 받을수가 있다고 해요.


오랜만에 채용한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울산에서도 관련 얘기들이 조금씩 들리기도 하는데, 모두의 기대감에 충족될수 있게 투명하게 채용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도지원서한번적어……?)

지원서작성하시는분들모두응원합니다!👍🏻


Studio 409 뉴스레터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스튜디오409를 읽고 좋았거나 아쉬웠던,혹은 하고싶은 이야기들을 남겨주세요! 익명으로도 참여가가능합니다.피와 살이되는 의견들 하나하나 확인해서 더 좋은 뉴스레터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울산MBC
yeomtang@usmbc.co.kr
수신거부 Unsubscribe
강지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