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뉴스레터

과일배달 시켜놓고 잠수!? 신종사기기승

스튜디오 409 뉴스레터 /


과일배달 노쇼

신종 사기!🥝🍎


세상에는 별의별 범죄들이 많이 있지만 최근 울산에서는 황당한 사건들이 일어났어요.과일 수십만 원 어치를 배달시켜서 받고는 연락을 끊어버리는 사기 행각이에요. 

울산의 한 과일 선물 전문점에서는 최근추석 명절 선물용이라며 20만 원 어치 주문을 받았다고 해요.문자로 주소를 알려준아파트 현관 앞에 과일을 놓고 왔는데 시간이 지나도 결제가 되지 않더래요. 당연히 가게 사장이주문자에게 결제하라고 따져 물었는데 그 이후부터 모든 연락 수단이 차단됐다는 거에요!!😱 


추석을 앞두고 주문이 밀리다보니 선결제 원칙을 지키지 못한 것이 주인의 잘못이라면 잘못.. 흑.. 😭손님은 당장 물건이 급해서 주문을 해줬는데 지체없이 바로 만들어주면 너무 고마울 거 같은 마음에 선결제를 요구하기 보단 물건을 먼저 보냈다는 거죠.

또 다른 과일 가게에서는친척들에게 내놓을 거라며 60만 원 어치의 과일 주문을 받았어요.역시 같은 집 앞에다 갖다 놨는데 결제는 없었다고해요.큰 금액의 주문이다보니 결제부터 먼저 해달라고 요구 못한 것이 사장님의 잘못이라면 잘못.. 

이렇게 확인된 피해 업체만 세 곳이라는데 업주들은 주문한 본인이 실제로 살고 있는지 찾아가 따지고 싶지만 그러지도 못하고 있대요.자칫 했다가는 주거 침입 또는 협박이 될 수 있어 일단 경찰서에 고소장부터 접수할 계획이라고 해요.


몇십만원이라는 돈이 크다면 크고 적다면 적을 수도 있지만 그냥 두면 같은 피해자가 자꾸 늘어날 것 같아 너무 괘씸하다는 소상공인들. 가뜩이나 고물가, 고금리에 모두가 힘든 상황인데 이런 사기 거래가 제발 더 이상 발생하지 않으면 좋겠구요, 소상공인 여러분들도 쉽지 않겠지만 좀 더 거래에 신중을 기하셔서 피해 입지 않으시길 바랄께요🙏


Studio 409 뉴스레터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
울산에 관한 소식을 추가로 알고 싶다면
울산MBC
yeomtang@usmbc.co.kr
수신거부 Unsubscribe
강지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