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기상캐스터 날씨

내일까지 가끔 비 20~60mm... 돌풍 유의 [윤수미의 울산 날씨 (6.27)]

[내일까지 가끔 비 20~60mm... 돌풍 유의]

월요일 아침 출근길 우산 챙기셔야겠습니다.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고온다습한 공기가 남서풍에 동반되어 유입되면서 현재 약하게 비가 이어지고 있고요. 오후에도 한때 비가 내릴 수 있겠습니다. 비는 내일도 이어지겠습니다. 내일까지 예상되는 비의 양은 20~60mm 정도입니다.

오늘과 내일 비가 내리면서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의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번 비는 강수 강도와 강수량의 차이가 크고,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아서 최신 기상정보를 수시로 확인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는데요. 동남권은 흐린 가운데 곳곳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출근길 곳곳에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서 안전운전해 주셔야겠습니다. 기온 보겠습니다. 현재 기온은 23~27도의 분포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낮 기온은 부산 26도, 울산과 양산 28도, 포항과 경주는 31도로 후텁지근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부 먼바다에서 최고 3미터로 높게 일겠습니다. 당분간 남해상과 동해상에서는 짙은 바다안개를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당분간 무더위와 함께 장맛비는 내렸다 그쳤다를 반복하겠습니다.

윤수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