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뉴스레터

남구, 유휴 사유지 무료 주차장 조성

남구 유휴 사유지
6곳 무료 주차장 조성🚗


주차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운전해서 시내 나갈 때마다 주차 할 곳이 없어 늘 뱅글뱅글 돌기만 하는데요. 😓 이 와중에 반가운 소식 하나!

남구 지역에 '무료 주차장'이 생긴다는 겁니다!!
앗, 공영 주차장도 아닌 무..료 주차장이요? 대박인데😱

우리가 주택가 근처를 돌아다니다 보면 빈 땅을 보게 되잖아요.
여러 가지 이유로 그 땅을 놀려두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남구청에서 이런 땅주인들에게 토지 사용 승낙을 받고 공사를 거쳐 주차장으로 만들었다는 거에요.
이렇게 만들어진 주차장은 완전 무료 개방이에요!!😍

무료 개방에 참여한 토지 소유주들은 지방세법에 따라 주차장 운영기간 동안 토지의 재산세를 100% 감면받을 수 있게 되니 아무런 개발 행위를 하지 않고 세금만 내고 있던 소유주에게는 좋은 일이 되는 거겠죠?💰

남구는 '주차장 공유사업'이라는 이름으로 예산 5,500만원을 투입해 이번에 총 6곳의 무료 주차장을 만들었다고 해요.
그런데 이번뿐만이 아니라 지금까지 이런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무료 주차장이 남구에만 27곳, 380면의 주차공간이 있다고 하네요.😍

그럼 남구에만 이런 무료 주차장이 있을까요? 아니었습니다. 저희가 찾아보니 울산 시내 곳곳에 잘 모르는 무료 주차장들이 정말 많이 있더라구요. 그런데 이에 관한 정보를 구청 홈페이지에 들어가 봐도 한 눈에 알아보기 힘들게 돼 있었어요. 

그래서 이와 같은 내용을 울산MBC 이용주 기자가 멋지게 지도로 만들었어요!
놀라운 것은 울산 남구 뿐만 아니라 울산 전 지역의 공영주차장 정보를 다 넣어놓았다는 거에요.
그림은 아래와 같이 보일 거구요, 울산MBC 홈페이지에 들어올 때마다 저 배너를 클릭하면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수고하신 이용주 기자님께 박수를!!! 

   


                                                             울산 공영주차장 지도(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주차장 걱정 없는 대한민국이 되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점이 많으니 이런 정보들을 바탕으로 주차장 찾는 데 스트레스라도 좀 덜 받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강지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