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상캐스터 윤수미의 6월 11일 날씨정보

[오늘 밤까지 30~80mm 강한 비.. 강풍 유의]

1) 금요일인 오늘, 나오실 때 우산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새벽부터 시작된 비는 출근 시간대인 현재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저기압의 영향으로 만들어진 비구름은 오늘 밤까지 강한 비를 뿌리겠습니다. 비의 양은 30~80mm 정도고요. 오늘 밤 9시 무렵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2) 오늘 비와 함께 강한 바람에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순간적으로 바람이 시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현재 일부 경남 지역에는 호우특보가 내려진 곳이 있는 가운데, 종일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때문에 오늘 전국적으로 공기는 깨끗하겠습니다. 현재 기온은 모든 지역에서 20도를 웃돌고 있지만 오늘 낮 기온은 크게 오르지 못하겠습니다. 한낮 기온 부산 22도, 울산 23도, 양산은 26도로 비가 내리면서 선선하겠습니다.

4) 대부분 해상에 풍랑 예비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물결은 남해동부 먼바다에서 최고 4미터까지 거세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오늘 밤 비가 그치면 주말 동안 하늘은 구름 많거나 흐리겠고요. 다음 주 중반까지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옥민석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