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식과 부동산 시장이 하락 하는 반면📉,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 예,적금 금리!📈 다들 알고 계시죠? 최근에 은행이 1억을 맡기면 이자가 500만원이 된다는 뉴스도 나오고 했는데요.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올리는 상황이라 시중은행들도 예.적금 금리를 올려 연 5%선에 가까워 지고 있어요.
우리은행에선 14일 기준 1년 만기 연 4.8% 이자를 준다는 상품도 있었구요. 여러 저축 은행에서 4.5~5%대 이자가 보이는 시대가 되었는데요.🤑
이럴떄 예적금 이자로 목돈을 모을수 있는 방법!
바로 ‘풍차돌리기’ 🎡 인데요
풍차돌리기? 왠 풍차? 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예전부터 유행하던 목돈 모으는 방법중 하나인데 최근 다시 유행하고 있다고 해요.
풍차돌리기는 매월 1년짜리 적금 또는 예금 상품을 가입해 목돈을 모으는 방법인데 순서대로 확인해보세요!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는 연 5% 1년짜리 적금을 가입한다
다음달에 10만원을 계속 저축하고, 또 10만원 짜리 적금을 하나 더 가입한다.
다음달에 10만원, 10만원을 저축하고 또 10만원 짜리 적금을 가입한다
.
.
.
이렇게 13개월 부터는 매달 원금 120만원과 대략 세후 4만원 정도의 이자가 쌓이는 구조인데요. 이렇게 2년을 반복하면 대략 1500만원의 목돈을 모을수가 있어요💰현재 매달 금리가 오르는 상황이라 새로 적금을 가입할떄마다 이율이 높아져서 13개월쨰부터 원금과 이자를 재투자 했을때 이자의 이자효과를 얻는 복리 효과를 볼수도 있어요.🤑
그런데 저는… 이자를 받으면 쓰고 싶더라고요 (고생했다 12달의 나😘)
이 방법이 번거롭고 어려우면 카카오뱅크의 매월적금 같은 쉬운 서비스에 가입하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단! 이자율 확인은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