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

스치면 월급! 저축 풍차돌리기 재 유행

✔️울산 부동산 소식 ✔️ 공공물가 인상?

다시 돌아온
풍차돌리기! 🎡

최근 주식과 부동산 시장이 하락 하는 반면📉,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 예,적금 금리!📈 다들 알고 계시죠? 최근에 은행이 1억을 맡기면 이자가 500만원이 된다는 뉴스도 나오고 했는데요.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올리는 상황이라 시중은행들도 예.적금 금리를 올려 연 5%선에 가까워 지고 있어요.


우리은행에선 14일 기준 1년 만기 연 4.8% 이자를 준다는 상품도 있었구요. 여러 저축 은행에서 4.5~5%대 이자가 보이는 시대가 되었는데요.🤑


이럴떄 예적금 이자로 목돈을 모을수 있는 방법!

바로 ‘풍차돌리기’ 🎡 인데요


풍차돌리기? 왠 풍차? 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예전부터 유행하던 목돈 모으는 방법중 하나인데 최근 다시 유행하고 있다고 해요.

풍차돌리기는 매월 1년짜리 적금 또는 예금 상품을 가입해 목돈을 모으는 방법인데 순서대로 확인해보세요!


  1.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는 연 5% 1년짜리 적금을 가입한다
  2. 다음달에 10만원을 계속 저축하고, 또 10만원 짜리 적금을 하나 더 가입한다.
  3. 다음달에 10만원, 10만원을 저축하고 또 10만원 짜리 적금을 가입한다

.

.

.

이렇게 13개월 부터는 매달 원금 120만원과 대략 세후 4만원 정도의 이자가 쌓이는 구조인데요. 이렇게 2년을 반복하면 대략 1500만원의 목돈을 모을수가 있어요💰현재 매달 금리가 오르는 상황이라 새로 적금을 가입할떄마다 이율이 높아져서 13개월쨰부터 원금과 이자를 재투자 했을때 이자의 이자효과를 얻는 복리 효과를 볼수도 있어요.🤑

그런데 저는… 이자를 받으면 쓰고 싶더라고요 (고생했다 12달의 나😘)


이 방법이 번거롭고 어려우면 카카오뱅크의 매월적금 같은 쉬운 서비스에 가입하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단! 이자율 확인은 필수!)


미국이계속금리를올리고한국은행도내년초까지기준금리를계속올릴것으로예상되고있어서,앞으로은행의고금리상품들이출시될가능성이크니까,확인하시고높은금리에좋은상품으로이자혜택받으셨으면좋겠어요!


티끌모아서 우리.....언제...

아니 부자 되어 보자구요!😍


Studio 409 뉴스레터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
울산에 관한 소식을 추가로 알고 싶다면
울산MBC
yeomtang@usmbc.co.kr
수신거부 Unsubscribe
강지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