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상캐스터 윤수미의 7월 6일 날씨정보

[오늘 낮까지 50~150mm.. 울산 호우주의보, 강풍주의보]

1) 어젯밤부터 빗줄기가 굵어지면서 새벽 사이 비가 이어졌습니다. 현재 울산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시간당 30mm 안팎의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지도를 보시면 남북으로 폭이 좁고 동서로 길게 형성된 비구름의 모양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만들어진 비구름 대는 오늘 낮까지 비를 뿌리겠습니다. 오늘 낮까지 예상되는 비의 양은 50~150mm 정도입니다.

2) 울산에는 호우주의보와 함께 강풍주의보도 발효 중인데요. 오늘 낮까지 바람이 30~50km/h(8~14m/s),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어서 강한 바람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행자 안전과 시설물 점검에 철저히 대비하셔야겠습니다.

3) 자세한 지역별 기온 살펴보시면 먼저 현재 기온은 23도 안팎을 보이고 있고요. 한낮 최고기온은 부산 26도, 경주와 울산, 양산은 27도, 포항 28도로 어제보다 조금 높겠습니다.

4) 동해남부 앞바다를 제외한 모든 해상에 풍랑 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물결은 최고 4미터까지 매우 거세게 일겠습니다.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이번 한주, 계속해서 장맛비 소식 있습니다. 최근 지반이 많이 약해진 가운데, 다시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비 피해가 없도록 위험지역에 접근을 삼가시고, 교통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옥민석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