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상캐스터 윤수미의 7월 14일 날씨정보

[엿새째 폭염주의보.. 오후부터 5~60mm 소나기]

1) 엿새째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인 울산은 어제 중구 서동을 기준으로 32.7도까지 올랐습니다. 오늘도 낮 최고기온 32도로 예상돼 어제와 비슷한 폭염이 나타나겠습니다.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는 33도 이상 오를 것으로 보여 건강관리를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2) 오늘 대체로 맑겠지만 소나기 소식이 나와있는데요. 오늘 오후부터 저녁 사이에 울산에 5~60mm 정도 내리겠습니다. 국지적으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소나기와 순간풍속 55km/h(15m/s) 안팎의 돌풍이 부는 곳도 있는 만큼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오늘은 구름만 간간이 지나는 맑은 날씨가 예상되는데요. 오후 한때 소나기가 지나는 곳들이 많겠습니다. 현재 기온은 25도 안팎을 보이고 있고, 한낮 최고기온은 부산 30도, 울산 32도, 경주는 35도까지 치솟겠습니다.

4)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모레까지 남해상과 동해상에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는데요. 특히 앞바다를 중심으로 매우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이번 주 대기불안정이 더욱 강해지면서 소나기 소식이 잦겠습니다. 일요일과 월요일 사이에는 비가 예보되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옥민석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