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뉴스레터

울산시, 공약이행 시작! [스튜디오 409 뉴스레터]

스튜디오 409 뉴스레터 /


울산시, 공약 이행

지금부터 시작🧐


여러분, 2022년 지방선거를 치른지도 벌써 반년이 흘렀네요.

5개 구,군 지자체장과 울산광역시장이 바뀌면서 각자 내세운 공약들이 있었는데요,울산시는 선거 때 내걸었던 공약을 이행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했다고 해요.


애초에 울산시는 지난 선거 당시 선거공보 등에 108개의 공약을 수록했는데, 지역 여건과 정책환경 변화 등으로 추진이 어려운 공약 7개 과제는 주민배심원단 회의를 거쳐 폐기하고, 일반시책으로 추진이 가능한 공약에 대해서는 검토 후 별도 추진하기로 했었어요. 


그리고 그동안 공약별로 관계자 자문과 내부 검토, 울산시민을 대상으로 지역, 성별, 연령 등을 고려하여 무작위 선발로 구성된 👨‍👩‍👧‍👧주민배심원단(50명)으로부터 이행계획에 대한 의견수렴 후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수정·보완을 거쳐 수립한 거라고 하네요.🤠


김두겸 시장이 이끄는민선 8기의 구호가 '새로 만드는 위대한 울산'이었잖아요.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10대 핵심공약 외에 '5대 목표, 20개 전략, 101개 공약 과제'를 구성했다고 해요. 


'10대 핵심공약'부터 나열해 보면요,


△도시 균형발전을 위한

    개발제한구역 해제

△소규모 주택정비 활성화

△의료산업 육성

△종합대학교 유치

△청년천국 조성

△관광도시 육성

△도시교통망 혁신

△남부 역세권 중심 신도시 건설

△어르신, 농·어민 행복도시 조성

△스포츠 중심도시 구축

사업비는총 12조여원으로 임기 내에 5조8천억원(47%)이 투입될 예정이며, 공약 101개 중 임기 내⏰ 완료 목표 과제는 75개(74%)라고 해요. 


나머지 과제인국제적(글로벌) 에너지 중심지(허브) 및 수소 이동수단(모빌리티) 산학협력지구(클러스터) 구축, 태화강 위 세계적 공연장 조성, 울산의료원 건립, 제2 명촌교 및 부산~웅상~무거 광역철도 건설, 북울산역세권 개발 등 총 26개 과제는 장기 추진이 필요한 대규모 공약사업으로 임기 후 완료 과제라고 하네요.😇

🎤김두겸 시장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은 대한민국 산업수도 울산의 위상을 회복하고 새로운 미래 60년의 기틀을 다지기 위한 핵심사업으로 구성했다"면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성장과 균형이 어우러진 살기 좋은 울산을 만들기 위해 공약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어요.


그럼 이제부터 우리가 할 일은 무엇일까요?

우리가 부여한 권한을 얼마나 잘 시행하는지 관심 있게 보고 잘 하는 일은 칭찬하고 못 하는 일은 감시하고 채찍질하는 것이겠죠? 울산의 주인은 시장이 아니라 우리니까요🤡


Studio 409 뉴스레터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
울산에 관한 소식을 추가로 알고 싶다면
울산MBC
yeomtang@usmbc.co.kr
수신거부 Unsubscribe
강지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