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데스크정치 최신뉴스

<당선인에게 듣는다>울주군 서범수 "저출산·지방균형발전 대책 마련"

◀ 앵 커 ▶

국회의원 당선인을 만나 지역 현안과 공약을 들어보는 당선인에게 듣는다 시간입니다.

오늘은 울주군에서 재선에 성공한 국민의힘 서범수 당선인 스튜디오에 모셨습니다.어서 오십시오. 반갑습니다. 당선 축하드립니다.

1>먼저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릴게요.

답변>정말로 어려운 선거를 했습니다. 먼저 국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여러 가지 부족한 점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국민 여러분께서 어떻게 하든 지역 발전을 하라는 그런 열망으로 그런 명령으로 저를 재선을 시켜주신 것 같습니다. 선거 기간 중에 많은 성원과 지지도 있었지만 질책도 있었습니다.더 낮은 자세로 겸손한 자세로 국민 여러분과 같이 하겠습니다.

2>그럼 울주군에서 가장 시급한 현안은 무엇이고 또 해결 방안은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답변>여러 가지 울주군에서 해결해야 될 사안들이 많습니다.먼저 그린벨트 해제와 관련해서 신속하게 이것을 좀 추진을 해야 되겠다.그린벨트로 인해서 재산권 행사도 못하는 부분도 있고 또 이걸로 인해서 도시 발전을 저해한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아울러 서울주 쪽이 도심융합특구가 지정이 됐습니다. 네 번 정도 시도를 해서 결국 작년에 저희들이 지정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특별법도 지정이 되었기 때문에 이걸 어떻게 하면 빨리 조속하게 사업을 시행을 해서 우리 군민들께서 체감하실 수 있도록 해야 되겠다.

질문3>이번이 재선이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국회에서 꼭 이뤄보고 싶다 하는 계획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답변>지금 대한민국의 가장 큰 현안은 저는 한 세 가지 정도로 봅니다.기후 변화에 대한 탄소 중립을 어떻게 이룩할 것이냐 하는 부분이고 저출산과 관련해서 좀 더 효율적이고 실효적인 어떤 대책을 만들어야 되겠다. 아울러 지방 균형 발전입니다. 수도권과 비수도권 이 부분이 너무나 격차가 나기 때문에 이 비수도권 지방을 어떻게 균형적으로 발전을 시킬 수 있느냐 이런 부분에 대해서 저희들이 노력을 합니다.이 세 가지가 다 우리 대한민국의 가장 큰 현안이기도 하지만 울산하고도 연관이 아주 깊은 그런 현안이기 때문에 이 세 가지 부분에 대해서 제가 철저하게 노력을 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질문4>그럼 마지막으로 시민 여러분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답변>우리 울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울주군민 여러분 정말 저에게 소중한 기회를 한 번 더 주셨습니다.지난 4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숙련된 전문가의 모습으로 지역 발전을 획기적으로 이룩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정말 저희들이 부족한 것이 많았습니다. 앞으로 좀 더 보다 더 우리 국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국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저희들이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서하경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