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데스크정치 최신뉴스

<당선인에게 듣는다> 남구 김상욱 "포용과 합리적인 보수 정치"

◀ 앵 커 ▶

국회의원 당선인을 만나서 지역 현안과 공약을 들어보는 당선인에게 듣는다 시간입니다.

오늘은 남구갑에서 당선된 정치 신인이죠. 국민의힘 김상욱 당선인 나와 계십니다.어서 오십시오. 반갑습니다.

질문1>남구갑 지역이 여론조사 결과에서는 접전지로 드러나면서 전국적으로 관심을 끌었는데요.결국 여의도에 입성을 하게 되셨습니다. 소감이 어떠십니까?

답변>우선 지지해 주신 시민 여러분들과 힘을 보태주신 당원 동지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올립니다.개인적으로는 너무나 큰 영광이고 또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서 참 기쁜 마음이지만 우리 당이 예상했던 의석 수를 확보하지 못했기 때문에 또한 무거운 그런 책임감도 더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중앙무대에서 울산을 위한 권익을 지켜내고 또 울산을 위한 많은 법안들과 지원을 받아내겠습니다. 동시에 우리 대한민국의 헌법 가치를 지키는 수호자로서의 역할을 다 하겠습니다.

질문2>그러면 현재 남구 갑 지역에서 가장 시급한 현안은 뭐라고 보시고 이걸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답변>남구 갑 지역에 좀 장기적으로 접근해야 될 문제, 또 단기적으로 접근해야 될 문제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접근해야 될 문제는 남구의 교육 문화 의료 시스템을 좀 더 발전하게 하고 또 수요층을 추가적으로 확보할 필요가 있습니다.남구는 이런 서비스가 발전하는 곳인데 이런 서비스가 좀 더 경쟁력을 갖추도록 지원을 해야 할 것이고요. 또 단기적으로는 교통 문제가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습니다.지난 정권 지난 시장님이 계실 때 아무래도 좀 인허가 너무 많이 났기 때문에 이 주상복합이 다 들어오게 되면 교통 지옥이 돼버립니다.그렇기 때문에 문수로 우회도로가 빨리 개설되어야 하고 이 부분 국토교통부와 상의를 해서 빨리 개설 가능하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또한 35지구가 고도제한에 묶여서 발전이 정체되어 있습니다.이 부분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도 필요합니다.

질문3>그리고 이것만큼은 국회에 가서 꼭 해보고 싶다 이뤄보고 싶다 하시는 공약이나 계획이 있으실까요?

답변>우리 울산의 발전을 위해서는 좀 더 많은 자치권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울산의 자치권 확보와 좀 더 포괄적 지원을 위한 포괄적 법안을 만들어야 합니다.강원특별자치도나 정부 특별자치도도 있지만 우리가 특별자치시가 되기는 힘들다 하더라도 이런 포괄적인 자치권을 더 확보하기 위한 포괄적 법안을 만들 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질문4>마지막으로 시민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답변>저는 소통과 화합을 기치로 내걸었습니다. 서로의 다름이 비난의 이유가 되는 것이 아니라 서로의 다름이 서로에게 더 큰 배움의 시작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우리 울산 남구갑에서 생각이 다르더라도 함께 더 토의하면서 더 큰 더 창의적인 발전을 이뤄낼 수 있는 그런 포용이 있고 그릇이 큰 합리적인 보수 정치를 시작하겠습니다.이런 보수 정치를 하는 데 있어서 시민 여러분들께서 지켜봐 주시고 많이 격려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잘하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서하경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