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상캐스터 윤수미의 4월 29일 날씨정보

[오후에 5~20mm 소나기.. 미세먼지 오전 '나쁨']

1) 오늘 오후에는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우리나라 상층으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대기의 상층과 하층 사이에 기온차가 커짐에 따라 대기가 매우 불안정해지겠는데요. 때문에 울산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5~20mm 가량 내리겠습니다.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2) 오늘 우리 지역 소나기가 내리면서 황사가 섞여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남부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는데요. 울산지역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까지 올랐다가 오후부터는 보통 수준의 공기질을 회복할 전망입니다.

3) 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동남권 지역의 하늘에는 구름 많은 가운데 한때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현재 기온 살펴보시면, 경주 11도, 울산 13도 포항은 15도 보이고 있고요. 한낮에는 포항 19도, 울산과 부산 21도, 양산 23도로 어제와 비슷한 기온이 예상됩니다.

4) 먼바다를 중심으로 풍랑 예비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바다의 물결은 최고 2미터까지 비교적 잔잔하겠습니다.

5) 내일 오전에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한때 5mm 안팎의 비가 조금 내리겠고, 주말인 토요일 오전에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비가 살짝 지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옥민석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