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뉴스레터

책! 사서 읽고 울산페이 환급 받고! [스튜디오 409 뉴스레터]

스튜디오 409 뉴스레터 /
1월 둘째 주
울산에선어떤일이?

책 사서읽고!

울산페이 환급 받고!


이 내용을 오디오로 듣고 싶으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구독자님! 올해 목표는 새우셨나요?

저는 매해 한달에 한권 책읽기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한번도 달성해본적은 없지만…) 올해도 마찬가지로 저는 새해 버킷 리스트중에 하나로 책읽기를 목표로 하고 있어요! 이번엔 꼭 성공하리라!


그런데!

책읽기 관련해서 찾아보다보니 뜨든! 저만 몰랐던걸까요?


울산도서관에서 ‘책값 돌려주기 사업’이라는걸 4년쨰 유지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지역 서점에서 울산페이로 구매한 책을 4주 안에 읽고, 지역 20개 공공도서관에 책을 반납하면 책 구입비를 울산페이로 환급해 주는 사업이라고 하는데요. 시민들은 월 4만원 한도 안에서 2권까지 환급받을 수 있다고 해요!


제 올해 목표가 한달에 1권이라도 책읽기이니까.. 저는 100% 환급인건가요!! 🐶댕이득!!


지난해에는2502명이참여해4199권의책이반납됐다고하는데진짜저만몰랐던책읽는방법은아니겠죠?


혹시나 저같이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도서구매와 환급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려고 해요.

1️⃣책값돌려주기신청페이지에서'신청가능도서'인지확인을 하셔야 해요!


신청 불가한 책들이 많은 편이라 확인이 필요한데요. 문제집 및 전문서적은 안되고, 출판년도로부터 1년 경과해도 안되고, 로맨스 소설, 라이트노벨, 판타지, 만화(코믹북) 등 안되는게 많아도 너무 많.....아도 읽을수 있는 책은 더 많아요! 꼭! 신청 가능도서인지 확인을 하셔야 돼요!

 

보통최근출시되었는데도서관에아직들어오지않은책이나,인기책이라예약이꽉차있는책들로신청하면좋을것같아요.


2️⃣ 지역서점 방문후 울산페이 결제

울산페이로 결제를 해야 환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울산 지역서점을 확인해서 원하시는 책이 재고로 있는지 확인하시고 방문 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원하시는 책이 있다고 하면 울산페이 앱이나 울산페이 카드로 결제 하시면 될것 같아요!


3️⃣ 책값돌려주기 온라인 신청후 구입일로부터 4주(28일)내 책 반납


책값 돌려주기 사이트에서 환급 신청을 하거나 도서관 방문을 해서 신청을 하시면 돼요! 이때 울산페이 결제번호와 영수증이 필요하니 꼭 챙기셔야 되는데요! 울산페이 구매내역은 페이 앱에서 확인 할수 있다고 해요. 


이렇게 신청하면 다음달에 책값만큼 울산페이로 환급이! 딱!


이번엔공짜로책을볼수있는방법이생겼으니!책읽기성공할수있을것같아요! 


Studio 409 뉴스레터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스튜디오409를 읽고 좋았거나 아쉬웠던,혹은 하고싶은 이야기들을 남겨주세요! 익명으로도 참여가가능합니다.피와 살이되는 의견들 하나하나 확인해서 더 좋은 뉴스레터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울산MBC
yeomtang@usmbc.co.kr
수신거부 Unsubscribe
강지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