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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체크] '코로나19' 가짜 정보 속지 마세요



감염병 공포가 커지면서 SNS 등에서 근거 없는 허위 정보가 확산하고,
불안 심리를 이용한 일부 업체의 '불안 마케팅'도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코로나 19와 관련해 떠도는 내용이 사실인지 궁금하다면, 질병관리본부의 코로나19 특별 홈페이지와 대한의사협회가 운영하는
'KMA 코로나팩트', 공정거래위원회의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들 홈페이지에서는 코로나 19 관련 이슈나 온라인으로 퍼지고 있는 내용에 대해
과학적인 근거에 기반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행복드림에서는 마스크와 손소독제 주문 관련 피해도 신고·상담이 가능한데요. 


매점매석 행위가 의심되거나 가격을 5배 이상 비싸게 파는 경우, 온라인몰 판매자가 일방적으로 주문을 취소하는 등의 소비자 피해를 당했다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매점매석 신고센터나 행복드림 홈페이지, 모바일 앱 또는 소비자상담센터 1372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https://imnews.imbc.com/replay/2020/nwtoday/article/5668540_3253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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