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상캐스터 윤수미의 5월 4일 날씨정보

[흐리고 저녁부터 10~40mm의 비.. 강풍 유의]

1) 오늘 저녁, 꽤 많은 양의 봄비가 예상됩니다. 중국 상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울산에는 오늘 저녁부터 비가 내리겠는데요. 이 비는 내일 새벽까지 내리겠고 비의 양은 10~40mm 정도입니다. 우산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2) 오늘 내리는 비는 강풍까지 동반하겠는데요. 오늘 오후부터 차차 바람이 강해지면서 내일 오전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따라서, 강풍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야외 시설물을 한 번 더 점검해 대비하시고요.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3)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하늘은 차차 흐려지겠고 비가 내리는 오늘 저녁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는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기온은 경주 9도, 양산 11도, 울산 15도 가리키며 어제보다 기온 높게 시작했는데요. 한낮 최고기온은 부산 20도, 울산과 양산 22도, 포항과 경주는 23도로 낮 기온은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4) 모든 해상에 풍랑 예비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물결은 최고 4미터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5) 어린이 날인 내일은 저기압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면서 오후에는 맑은 하늘 드러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옥민석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