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

103회 전국체육대회 울산 9위! 목표달성!

스튜디오 409 뉴스레터 /

103회 전국체육대회

울산 9위, 목표 달성!!👍

17년만에 울산에서 펼쳐진 전국체육대회! 여러분은 재밌게 즐기셨나요? 오랜만에 전국에서 많은 손님들이 울산을 찾는 대규모 행사라 저도 나름 재밌게 즐겼답니다. 

무엇보다!! 우리 울산 선수들이 너무나 열심히 잘 해 줘서 매번 감동의 눈물이.. 흑..😥
그래서 애초 목표였던 10위권 진입도 가뿐히 달성해 당당히종합 9위!순위는2005년 울산 체전 당시 4위 이후 최고래요. 그리고 금메달은 67개, 은메달은 44개, 동메달은 68개를 획득했는데 이는 역대 가장 많은 개수래요!!🤩

특히, 울산은 효자 종목에서의 활약이 두드러졌어요. 🏊‍♂️수영과 🥋태권도에서 각각 10개의 금메달이 쏟아졌구요.씨름과 양궁, 역도, 레슬링, 카누에서도각각 금메달 4~5개를 획득하며 활약했어요. 

그리고 울산 선수 중에다관왕도 14명이나 탄생했어요.
스포츠과학고 3학년 서보은은 🎯양궁에서 무려 4관왕🥇🥇🥇🥇! 🏋️‍♀️역도의 울산시청 서정미는 3관왕🥇🥇🥇!! 와!! 그리고 🏊‍♂️ 수영의 김수지, 정소은, 안세현, 🚣‍♀️카누의 조광희, 🤸‍♀️체조의 류성현, 🏃육상의 김건오 등은 각각 2관왕🥇🥇을 차지했대요. 대단 대단!!

특히🥊복싱 여제 오연지는 대회 10연패!(헉.. 10년간 계속 1등이라는... ) 수영 다이빙의 김수지와 카누 조광희는 8연패, 육상 여자 7종의 정연진은 6연패, 씨름의 노범수는 4연패를 달성했어요. 정말 울산 선수들 리스펙합니다!

17년만에 울산에서 열리는 전국체전, 준비하신 관계자 분들과 선수들 모두 고생하셨는데요, 전국체전은 여기서 끝나는 게 아니라는 거 아시죠?
다음 주 수요일, 10월 19일부터는제42회 전국장애인 체육대회가 이어서 열려요. 장애인체전은 비장애인들이 하지 않는 낯설지만 재밌는 경기들도 많으니 전국체전 못 보신 분들은 장애인체전도 관심있게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24일까지 엿새 동안 울산종합운동장 등 42개 경기장에서펼쳐집니다.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도 울산 선수들 다치지 말고 파이팅 하시구요, 전국에서 오는 모든 장애인 선수 여러분 환영합니다!!!

Studio 409 뉴스레터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
울산에 관한 소식을 추가로 알고 싶다면
울산MBC
yeomtang@usmbc.co.kr
수신거부 Unsubscribe
강지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