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기상캐스터 날씨

기상캐스터 윤수미의 11월 22일 울산 날씨정보

[아침까지 5mm 미만 비... 오후부터 추워져요]

1) 겨울의 두 번째 절기 '소설'입니다. 소설에는 첫눈이 내린다고 하는데요. 온도가 급격하게 내려가면서 첫 추위가 오는 날이기도 합니다. 월요일인 오늘 울산에는 아침까지 5mm 미만의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비가 내리면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는 만큼 교통안전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오늘 오후부터는 기온이 떨어져 추워지겠습니다. 현재 울산의 기온은 14도로 많이 춥진 않은데요. 오후부터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한낮 최고기온이 10도에 그치며 낮 기온이 아침 최저기온보다 낮아지겠습니다. 여기에 바람도 강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습니다.

3) 동남권 지역은 아침까지 곳곳에 비가 예보되어 있는데요. 기압골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면서 오후부터 구름만 많겠습니다. 현재 기온은 11도~14도의 기온 분포로 아침 기온 높게 시작했습니다. 오후부터는 찬 공기가 내려와 포항과 경주, 울산이 10도, 부산과 양산이 12도에 그치며 춥겠습니다.

4) 남해동부 해상에 풍랑 예비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물결은 남해동부 먼바다에서 최고 4미터, 동해남부 먼바다에서 최고 5미터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5) 내일은 기온이 더 떨어져 많이 춥겠고요. 이번 주 아침 최저기온이 2~3도에 머무르는 만큼 추위 대비를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윤수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