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기상캐스터 날씨

낮 기온 꽤 올라... 강풍 유의 [기상캐스터 윤수미의 5월 27일 울산날씨]

[낮 기온 꽤 올라... 강풍 유의]

1) 오늘 낮 동안 기온이 꽤 오르겠습니다. 현재 울산은 19도로 선선하게 출발하고 있는데요. 한낮 기온은 29도로 예상돼 어제보다 높겠고요. 평년기온을 5도가량 웃돌겠습니다. 이 정도면 7월 중순에 해당하는 더위라서 오늘은 더위 대비하셔야겠습니다.

2) 맑은 하늘에 해가 쨍쨍하지만 강한 바람도 불어옵니다. 오늘 울산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안팎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야외에 설치된 시설물 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3)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며 맑은 하늘 드러나겠고 대기확산이 원활해서 부울경 지역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으로 대기 상태 청정하겠습니다. 기온 살펴보시죠. 현재 경주가 12도, 부산 18도, 울산은 19도로 선선하게 출발하고 있는데요. 한낮에는 30도 안팎에 더위가 예상됩니다. 부산 27도, 울산 29도, 양산은 31도로 어제보다 조금 높겠습니다.

4)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부 먼바다에서 최고 2.5미터로 비교적 높게 일겠습니다. 오후부터 동해남부 먼바다에는 바람도 강해지겠습니다.

5) 내일도 오늘처럼 맑겠고, 모레인 일요일 밤부터 월요일 오전까지 비가 예보되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윤수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