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상캐스터 윤수미의 4월 30일 날씨정보

[아침까지 빗방울.. 낮까지 강풍 유의하세요]

1) 4월의 마지막 날인 오늘은 아침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많은 양의 비가 내리지는 않겠지만 주말까지 조금씩 자주 이어지겠는데요. 내일 새벽에 다시 비가 시작돼 아침까지 이어지겠고, 내일 늦은 오후까지 산발적으로 가끔 비가 내리겠습니다. 모레도 새벽부터 오후까지 비가 예보되어 있습니다. 모레까지 예상 강수량은 5~20mm 정도입니다.

2) 오늘 강한 바람이 예상됩니다. 현재 울산에 최대순간풍속 70km/h(20m/s) 안팎의 강한 돌풍이 부는 곳이 있는데요. 오늘 낮까지 바람이 30~45km/h(8~13m/s), 최대순간풍속 65km/h(18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오늘은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오후부터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기온 보겠습니다. 현재 포항 13도, 그 밖의 모든 지역 15도 보이고 있고요. 오늘 낮 기온은 어제보다 1~5도가량 낮겠습니다. 포항 21도, 경주와 울산, 부산이 22도, 양산은 23도로 예상됩니다.

4) 현재 남해동부 먼바다와 동해남부 먼바다, 또 울산 앞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물결은 최고 4미터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5) 주말까지 비 소식이 잦고요. 기온은 20도를 밑돌아 평년보다 낮겠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도 비 예보가 나와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옥민석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