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기상캐스터 날씨

기상캐스터 윤수미의 11월 8일 울산 날씨정보

[오전부터 비 시작, 오후까지 10~40mm... 오늘 강풍 유의]

1) 월요일인 오늘, 비 소식이 있습니다.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전부터 비가 시작되겠는데요. 예상되는 비의 양은 오후까지 10~40mm 정도입니다. 오전부터 낮 사이에는 시간당 10~30mm의 강한 비와 함께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하는 곳도 있겠습니다.

2) 비와 함께 강한 바람에도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울산에는 강풍 예비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바람이 35~60km/h(10~16m/s),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는데요. 강풍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동남권 지역 비 소식이 있는 가운데, 현재 경주는 9도, 울산 17도, 부산 18도를 보이고 있고 한낮에는 경주가 18도, 그 밖에 모든 지역은 19도로 평년보다 낮은 기온이 예상됩니다.

4) 대부분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물결은 전 해상에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5) 오늘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남하하는 찬 공기의 영향으로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겠는데요. 바람이 강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습니다. 내일은 아침 최저기온이 5도로 시작하는 만큼 갑자기 추워지는 날씨에 미리 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윤수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