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현황

  • 당사를 비롯한 지역방송사는 주 수익원인 광고매출의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역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적정 수준의 수익을 확보하는 것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 당사는 다매체 시대의 환경에서 광고매출 감소는 피할 수 없는 흐름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수익원 다변화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며, 다양한 문화사업의 추진이 그 핵심입니다.
  • 당사는 방송의 틀에서 벗어나 콘텐츠 전문기업으로서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 높은 문화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손익계산서

(단위 : 원)

구분2024년2023년
매출액13,233,664,21812,847,134,387
매출원가11,319,548,55410,621,011,540
매출총이익1,914,115,6642,226,122,847
판매관리비5,133,565,1534,989,314,903
영업손실3,219,449,4892,763,192,056
영업외수익3,064,861,2381,795,532,041
영업외비용49.080.11864,881,376
세전손실203.668.3691,032,541,391
법인세비용202,239,421-121,911,784
당기순손실405,907,790910,629,607

재무상태표

(단위 : 원)

구분2024.12.31.2023.12.31.
자산64,701,470,77357,399,797,267
유동자산23,041,345,26926,997,970,170
비유동자산41,660,125,50430,401,827,097
부채11,107,319,8553,386,179,098
유동부채2,197,319,8552,674,132,586
비유동부채8,910,000,000712,046,512
자본53,594,150,91854,013,618,169

조직관리계획

인사부문

  • 조직 재설계를 통해 퇴직에 따른 업무공백 최소화
  • 변화하는 방송환경에 대응하여 다직무 수행이 가능한 인재 육성
  • 평가제도 및 보상제도 재설계를 통해 인사제도 합리화

경영/사업 부문

  • 사업 다각화를 통한 광고 외 매출비중 확대를 통해 안정적인 이익 확보
  • 상시적인 조직 혁신활동을 통해 환경변화에 선응(先應)하는 조직으로 변화

경영/사업 부문

  • 지속적인 방송품질 제고를 통해 지역 최고의 방송사로서의 위상 유지
  • 합리적인 UHD 투자계획 수립을 통해 저비용/고효율 UHD 방송환경 구축
  • UHD 촬영, 3D 콘텐츠, 고래 다큐멘터리 제작 등 특화된 노하우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