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P>울주군 범서읍 굴화리 일대 국도24호선의 일구 구간이 확장 개통되면서 횡단보도가 이전 설치되는 바람에 마을로 들어가는 차량 좌회전을 할수 없게 돼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P>
<\/P>류호성기자의 보돕니다.
<\/P> ◀END▶
<\/P> ◀VCR▶
<\/P>울주군 범서읍 굴화리 장검마을 입굽니다.
<\/P>
<\/P>시내에서 들어오는 차가 유턴표시가 된 곳에서 역주행을 시작해 장검마을쪽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P>
<\/P>어떤 차는 맞은 편 차가 이용하는 유턴구간에서 불법 유턴을 해 마을로 들어갑니다.
<\/P>
<\/P>이 모두가 횡단 보도가 옮겨지면서 생긴 불편입니다.
<\/P>
<\/P>지난달 말 24호 국도의 확장개통과 함께 횡단보도가 시내쪽으로 내려와 신설되면서 마을로의 좌회전을 할 수 없게 됐습니다.
<\/P>
<\/P>◀INT▶서영갑(울주군범서읍굴화리장검마을이장)"한참가서 유턴, 불편하다"
<\/P>
<\/P>이전의 위치면 횡단보도 신호등이 켜졌을 때 마을로 좌회전이 가능했었습니다.
<\/P>
<\/P>◀INT▶서억도(울주군 범서읍 굴화리 장검마을)"예전에는 윗쪽에 있어 불편 없어"
<\/P>
<\/P>◀S\/U▶이 때문에 주민들은 현재 이 쪽에 있는 횡단보도를 윗쪽으로 옮겨줄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P>
<\/P>국도가 넓어져 차량소통은 빨라졌지만 인근 주민들은 더 큰 불편을 겪게 됐습니다.
<\/P>
<\/P>MBC NEWS 류호성입니다.◀END▶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