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P>SK는 계열사별로 투자전략을 수립해 올 한해 벤처기업에 5백억원을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P>
<\/P>현대자동차 그룹이 현대투신과 현대증권의 인수가능성을 공식 부인했습니다.
<\/P>
<\/P>기업소식, 전재호 기잡니다.
<\/P> ◀END▶
<\/P>
<\/P> ◀VCR▶
<\/P>SK는 올 한해 벤처기업에 5백억원 이상을 투자하기위해 계열사별로 투자전략을 수립하기로 했습니다.
<\/P>
<\/P>이에따라 SK울산 콤플렉스는 지능형 환경보전 시스템 등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 벤처업체와 제휴를 확대하고, SK케미칼은 생명과학 분야에서 벤처투자를 할 계획입니다.
<\/P>
<\/P>SK는 투자기준에 맞는 기업이 나타나면 예산에 구애받지 않고 투자할 것이라며, 지난 99년부터 지금까지 160개 벤처기업에 모두 천7백억원을 투자해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P>-----------------------
<\/P>현대자동차는 일각에서 거론되고 있는 현대투신과 현대증권 인수가능성을 공식 부인했습니다.
<\/P>
<\/P>현대자동차 그룹은 자동차 사업과 관련없는 곳에는 투자를 하지 않겠다고 못박고, 지난해 현대카드를 인수한 것은 자동차 할부금융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한 것이지, 금융권진출을 위한 수순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P>---------------------------
<\/P>현대중공업은 2년간의 연구끝에 순수 자체기술로 신형로봇을 개발하고 국내외 시장공략에 나섰습니다.
<\/P>
<\/P>이번에 개발한 신형로봇은 자동차 조립라인 등에 주로 사용되는 스폿용접과 물건을 들어옮기는 핸들링작업을 할 수 있으며, 기존 제품보다 속도는 15%, 작업범위는 30%이상 향상된 것입니다.
<\/P>MBC뉴스 전재홉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