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P>위염치료에 특효인 계란이 개발돼 대량생산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P>
<\/P>특수사료를 먹여 생산한 위염치료 계란은 푸른색을 띄고 있습니다.
<\/P>
<\/P>안동 문화방송 정동원 기자의 보도
<\/P> ◀END▶
<\/P> ◀VCR▶
<\/P>경북축산기술연구소가 개발한 이 청색계란은 위염 원인균을 박멸하는 암닭에게 먹여 생산한 것입니다.
<\/P>
<\/P>이 청색계란은 우리나라 국민 3명중 2명이 앓고 있는 위장장애에 탁월한 치료 효과가 있는것으로 60여명의 위염환자를 임상실험한 결과 입증됐습니다.
<\/P>
<\/P> ◀INT▶
<\/P>서정일\/동국대 의학박사
<\/P>
<\/P>이 청색계란은 또 일반계란에 비해 DHA성분은 많은 반면 콜레스테롤의 함량은 매우 적습니다.
<\/P>
<\/P> ◀INT▶
<\/P>김병기\/축산기술 연구소 농학박사
<\/P>
<\/P>연구진은 이 다기능성 계란을 일반 계란과 구별하기위해 남미종 닭과 교잡해 계란이 푸른색을 띄도록 했습니다.
<\/P>
<\/P>(s\/u)다기능 청색 계란은 축산물의 소비를 촉진시켜 농가소득을 높이기위해 경산대학교와 축산기술연구소가 2년동안 역구 개발했습니다.
<\/P>
<\/P>축산기술연구소는 생산작업을 실용화해 올 하반기부터 농가에 보급할 예정인데, 생산비용은 배로 들지만 가격은 대여섯배를 받을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P>
<\/P>계란의 우수한 영양에다 여러기능이 추가된 청색 계란은 건강식품으로 소비자의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