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P>일선시,군 등 일반행정기관은 지난해부터 인터넷을 통한 전국 온라인서비스를 해왔지만 교육행정부문은 아직까지 수기장부에 의존하며 반복되는 단순 업무로 애를 먹어왔습니다.
<\/P>
<\/P>그런데 전국교육청과 학교를 하나로 묶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이 올 10월 운영목표로 구축되고 있어 기대를 낳게 합니다.
<\/P>
<\/P>마산 문화방송 이진우 기자의 보도
<\/P> ◀END▶
<\/P> ◀VCR▶
<\/P>교육통계와 기획, 장학, 인사 등 9개 영역 교육 행정전반을 자료화하는 정보시스템은 지난 2천년부터 시작됐습니다.
<\/P>
<\/P>예산은 37억여원, 올 10월 가동을 앞두고 지난 1일 지역교육청 전산공무원 등 33명으로 추진전담팀 까지 발족 됐습니다.
<\/P>
<\/P> ◀INT▶
<\/P>백종순\/거창교육청
<\/P>
<\/P>이 시스템이 완료되면 전국의 교육행정자료가 초고속전산망으? 연결돼 학교나 교육청에서 발급하는 모든 민원서류를 인터넷을 통해 24시간 발급 받을 수 있게됩니다.
<\/P>
<\/P> ◀INT▶
<\/P>고영진\/도교육청 교육정보화과장
<\/P>
<\/P>또 학교의 수기장부와 종이문서가 크게 줄어 종이없는 사무실까지 생겨날 전망입니다.
<\/P>
<\/P>(s\/u)결국 교원이 학생지도에 전념할 수 있어 공교육의 내실화를 기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P>
<\/P>하지만 3년에 걸쳐 구축될 교육정보시스템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활용하느냐는 교육가족 모두에게 주어진 몫입니다.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