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옥민석 기자 입력 2002-05-01 00:00:00 조회수 0

◀ANC▶

 <\/P>은행의 송금수수료 지역별 차별이 폐지되고 수수료도 대폭 낮아집니다.

 <\/P>

 <\/P>또 한국은행은 월드컵에 대비해 헌돈을 새돈으로 바꿔줍니다.

 <\/P>

 <\/P>생활정보 옥민석 기잡니다

 <\/P> ◀VCR▶

 <\/P> ◀END▶

 <\/P>국민은행과 조흥은행 등 은행들의 송금수수료 지역별 차별이 완전 폐지됩니다.

 <\/P>

 <\/P>또 현행 7단계인 수수료 체계도 2단계로 단순화됩니다.

 <\/P>

 <\/P>이와함께 창구를 이용한 최고 수수료가 7천 500원에서 3천원으로, 자동화기가를 통한 송금은 최고 7천원에서 2천원으로 대폭 내립니다.

 <\/P>

 <\/P>하지만 영업시간이 지난후에 거래에 대해서는 2백원에서 5백원의 요금이 추가되는 등 고객위주의 수수료 체계가 도입됩니다.

 <\/P>-------------------------------------------

 <\/P>한국은행은 월드컵 기간동안 울산을 찾는 외국인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 줄수 있도록 이번달(5월) 18일까지 헌돈을 새돈으로 교체해 줍니다.

 <\/P>

 <\/P>수납장소는 한국은행 울산본부와 각 예금음행 영업점 창구에서 실시하며 화재나 훼손으로 인한 손상화폐와 1993년 이전에 발행된 구권을 신권으로 바꿔줍니다.

 <\/P>-----------------------------------------

 <\/P>지난해 전체 수매벼의 96%가 1등급을 받는 등 품질 변별기능이 떨어지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1,2등급 비율이 높아집니다.

 <\/P>

 <\/P>올해부터 벼 특등급이 신설되는 등 고품질쌀이 본격적으로 생산됨에따라 쌀의 품질을 표시하는 제현율을 기존에 1등급 75%, 2등급 70%에서 특등 82%, 1등급 78% 2등급 74%로로 조정키로 했습니다.

 <\/P>mbc 뉴스 옥민석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