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P>양식어류의 질병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무균성 사료 제조기술이 개발됐습니다.
<\/P>
<\/P>그동안 양식 어류의 전염병 때문에 골머리를 앓아온 양식 어민들의 시름이 크게 덜어지게 됐습니다. 광주 MBC 조현성기자의 보도입니다.◀END▶
<\/P> ◀VCR▶
<\/P>병원성 세균에 감염된 물고깁니다.
<\/P>배가 불룩 튀어 나왔고 내장이 나온 물고기도 있습니다.
<\/P>
<\/P>양식되는 물고기에서 흔히 나타나는 이같은 질병은 대개 병원성 세균에 오염된 사료 때문에 발생합니다.
<\/P>
<\/P>전남대 김성호교수팀은 최근 양어용 사료에 함유된 비브리오나 에드워드균 등 각종 병원성 세균을 완전히 멸균시킬 수 있는 방사선 조사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P>
<\/P>이들 미생물들이 방사선에 약한 것에 착안해 이들을 완전히 죽일 수 있는 정확한 방사선의양을 측정해 낸 것입니다.
<\/P>◀SYN▶
<\/P>병원성 세균으로 인해 양식어민들이 입는 피해는 1년에만 대략 천 2백억원.
<\/P>
<\/P>방사선을 이용한 양어용 사료 멸균 기술이 상용화 될 경우 양식어민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P>◀SYN▶
<\/P>방사선 조사기법은 지난 70년대 이후 의료기기와 실험기기의 멸균에 본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했으며 선진국에서는 식품위생화를 위한 대체 방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END▶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