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P>석가탄신일을 일주일 앞두고 부처님의 참 뜻을 기리는 봉축대법회가 성대하게 봉행됐습니다.
<\/P>
<\/P>오늘 법회에서는 또 국운을 좌우할 월드컵 대회가 잘 마무리 되기를 바라는 성공 기원도 함께 했습니다.
<\/P>
<\/P>류호성기잡니다.
<\/P> ◀END▶
<\/P> ◀VCR▶
<\/P>부처님 오신 날을 일주일 앞두고 봉축대법회가 봉행됐습니다.
<\/P>
<\/P>2천여명의 불자가 참가한 가운데 오늘(5\/12) 종하체육관에서 열린 법회는 관불 등 전통 불교 의식에 따라 2시간동안 엄숙하게 진행됐습니다.
<\/P>
<\/P>눌암스님은 봉축사를 통해 인간 생명의 절대적인 존엄성과 평등성을 선언한 부처님의 가르침을 삶의 지표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P>
<\/P>◀INT▶눌암스님
<\/P>"부처뜻 새겨 보살행 실천..."
<\/P>
<\/P>◀S\/U▶오늘 대법회에서는 또 10여일 앞둔 월드컵 축구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뤄지기를 기원했습니다.
<\/P>
<\/P>불자들은 이번 월드컵이 우리 민족의 전통문화와 물질적,정신적 지주인 불교문화를 전세계인에게 알리는데 좋은 기회되는 만큼 자원봉사 등을 통해 앞장서기로 했습니다.
<\/P>
<\/P>◀INT▶동파스님
<\/P>"성공 개최를 바라는 마음 기원해.
<\/P>
<\/P>법회를 마친 뒤 불자들은 오색 연등을 들고 문화예술회관까지 제등행렬을 펼쳤습니다.
<\/P>
<\/P>울산시 봉축회는 부처의 광명이 세상에 가득하길 바라는 연등을 오는 20일까지 태화교와 동헌 인근에서 밝히기로 했습니다.
<\/P>
<\/P>MBC NEWS 류호성입니다.◀END▶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