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호정당도 투표

입력 2002-05-30 00:00:00 조회수 0

◀ANC▶

 <\/P>이번 6.13 지방선거에서 유권자 여러분은 한꺼번에 다섯번의 투표를 해야합니다.

 <\/P>

 <\/P>선거법이 개정돼 정당명부식 비례대표제가 도입됐기 때문인데 홍보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P>

 <\/P>전재호 기잡니다.

 <\/P> ◀END▶

 <\/P>

 <\/P> ◀VCR▶

 <\/P>◀INT▶시민 "어떻게 하는 지 모른다"

 <\/P>◀INT▶시민 "4번하는거 아니에요?"

 <\/P>

 <\/P>올해 치러지는 지방선거부터 유권자들은 4번이 아닌 5번의 투표를 해야합니다.

 <\/P>

 <\/P>지난 2월 선거법이 개정돼 광역의원 선거부터 정당명부제가 도입되면서, 비례대표 시의원도 유권자가 선택하기 때문입니다.

 <\/P>

 <\/P>광역의원에 당선된 의원수에 따라 각 정당에 비례대표 의석을 할당해 온 지금까지와는 달리 이번 선거부터 유권자들이 선호정당을 직접 선택해 비례대표를 뽑는 것입니다.

 <\/P>

 <\/P>◀INT▶선거관리위원회

 <\/P>

 <\/P>지방선거에 참여하려는 시민들은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아침 6시에서 저녁 6시 사이에 투표소로 가면 됩니다.

 <\/P>

 <\/P>신분증 대조작업을 마친 뒤 시의원과 구의원, 비례대표 시의원에 먼저 투표하고, 시장과 구청장, 군수 투표용지를 따로 받아 투표하면 됩니다.

 <\/P>

 <\/P>하지만, 정당명부제가 도입되면서 바뀐 제도가 제대로 홍보가 되지 않아 고령자들의 사표가 늘 것이라는 우려도 있어 투표일까지 철저한 홍보가 시급한 실정입니다. MBC NEWS 전재홉니다.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