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 기초의원 원구성 일정

옥민석 기자 입력 2002-06-15 00:00:00 조회수 0

◀ANC▶

 <\/P>이번 6,13 지방선거에서는 시장과 기초단체장 이외에도 광역의원 19명과 기초의원 59명 등 모두 78명의 지역일꾼들이 선출됐습니다.

 <\/P>

 <\/P>이들은 다음달 초 원구성을 마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합니다.

 <\/P>

 <\/P>보도에 옥민석 기잡니다

 <\/P> ◀VCR▶

 <\/P> ◀END▶

 <\/P>지역의 일꾼으로 일해온 기초의원과 광역의원들의 임기가 이달말로 완료됩니다.

 <\/P>

 <\/P>따라서 다음달부터는 새로 선출된 의원들이 시의회와 구, 군의회를 이끌어 가게 됩니다.

 <\/P>

 <\/P>광역과 기초의회의 원구성은 다음달 1일 취임하는 해당 자치단체장이 집회 일주일전에 공고를 하도록 돼있어 대부분 다음달 10일 이전에 완료될 것으로 보입니다.

 <\/P>

 <\/P>새로 구성되는 울산광역시 의회는 의원수가 종전 17명에서 울주군과 북구에서 각각 한명씩 늘어난 19명으로 구성됩니다.

 <\/P>

 <\/P>상임위원회는 현재처럼 4개로 구성되지만 늘어난 의원수만큼 활발한 활동이 기대됩니다.

 <\/P>

 <\/P>또 기초의회는 남구와 중구가 14명, 울주군 13명, 동구 10명, 북구 8명 등 59명으로 구성되며 의원수가 13명이 넘는 남구, 중구, 울주군은 상임위원회가 설치되고 동구와 북구는 본회의만 운영됩니다.

 <\/P>

 <\/P>새로 구성되는 의회가 참된 지역일꾼으로 보다 성숙된 의정활동을 펴 나갈 것으로 시민들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MBC 뉴스 옥민석@@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