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P>현대중공업이 중국 현지에 건설장비 합자사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섰습니다.
<\/P>
<\/P>삼성SDI가 세계에서 가장 얇은 휴대폰 전지 생산에 들어갔습니다.
<\/P>
<\/P>기업소식, 전재호 기잡니다.
<\/P> ◀END▶
<\/P>
<\/P> ◀VCR▶
<\/P>현대중공업은 최근 중국 북경에 건설장비 합자사를 설립하기로 하고 계약을 모두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P>
<\/P>북경시 인민정부의 공기업과 합자해 설립한 "북경현대"는 앞으로 굴삭기와 지게차를 생산해 중국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입니다.
<\/P>
<\/P>현대중공업이 중국에 건설장비회사를 설립한 것은 "상주현대"에 이어 두번째로 서부개발과 북경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 건설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것입니다.
<\/P>-------------------
<\/P>삼성SDI는 지난 4월에 개발한 세계에서 가장 얇은 휴대폰용 리튬이온 전지를 이달부터 양산하기로 했습니다.
<\/P>
<\/P>현재, 새로 개발한 전지에 대해 삼성전자를 비롯해 모토로라와 팜컴퓨터 등의 업체들이 구매의사를 밝혀와, 올해 삼성SDI의 2차전지 매출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P>--------------------
<\/P>현대미포조선은 다음달부터 사내 전지역에서 개인 휴대전화를 구내전화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존으로 설정한다고 밝혔습니다.
<\/P>
<\/P>울산지역 기업체로는 처음 도입한 시스템이 가동되면, 사내에선 휴대전화로 회사동료간에 무료로 통화할 수 있고, 부재중 외부에서 온 전화는 휴대전화로 자동 연결됩니다.
<\/P>
<\/P>미포조선은 이 서비스로 연간 통신료의 15%를 절감하고, 개인 휴대전화 요금도 단체요금이 적용돼 30%가량 줄어들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P>MBS NEWS 전재홉니다.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