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P>내년부터 신용카드 도난이나 분실로 인한 개인의 책임한도가 10만원 이하로 정해집니다.
<\/P>
<\/P>또 이메일로 배달되는 광고메일을 막을 수 있는 사이트가 신설됐습니다.
<\/P>
<\/P>생활정보 옥민석 기잡니다
<\/P> ◀VCR▶
<\/P>내년부터 신용카드 분실이나 도난으로 인해 손실이 발생하면 개인회원은 10만원만 내면 책임을 면할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P>
<\/P>재정경제부는 고의나 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도난이나 분실카드 등의 사용으로 인해 손실이 발생한 경우 일정금액 한도내에서만 책임을 지도록 여신전문 금융업법을 개정키로 했습니다.
<\/P>
<\/P>이에 따라 위협 등으로 불가피하게 비밀번호를 알려줌으로써 발생한 현금인출 등의 금전적 손실에 대해 카드회원은 책임한도금액내에서만 책임을 지면 됩니다.
<\/P>--------------------------------------
<\/P>개인이나 메일로 배달되는 광고메일을 막을수 있는 정부주관 사이트가 신설됐습니다.
<\/P>
<\/P>공정거래위원회는 개인의 전자우편주소와 전화번호를 등록하면 구매권유 광고나 성인광고 등 스팸메일을 차단하는 노 스팸사이트를 운영키로 했습니다.
<\/P>
<\/P>노 스팸에 등록된 전화번호나 이메일로 광고메일을 보내는 사업자는 과징금부과와 형사고발 등 강력한 제재를 받게됩니다.
<\/P>-----------------------------------------
<\/P>올연말부터 암보험 등 보장성 보험의 보험료가 인상될 예정이어서 보험에 가입하려는 시민들은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P>
<\/P>금융감독원은 최근 건강검진기법이 발달하면서 암진단율이 높아지고 있고 이에따라 입원과 수술도 늘고 있다며 보험회사의 보장성 보험료가 인상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END▶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