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P>S-oil이 벙커 C유 탈황 분해시설을 준공해
<\/P>상당한 수입대체 효과가 기대됩니다.
<\/P>
<\/P>SK주식회사가 존슨 앤 존슨사와 신규 의약품
<\/P>개발을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P>
<\/P>기업소식, 홍상순기자가 보도합니다.
<\/P>◀END▶
<\/P>
<\/P>◀VCR▶
<\/P>S-oil이 어제(11\/19) 3천500억원을 들여 온산공장내에 B-C유 탈황 분해 복합시설을 준공해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P>
<\/P>21개월만에 완공한 이 시설은 값이 싼 고유황
<\/P>B-C유를, 값이 비싼 초저유황 B-C유와 저유황 경유로 전환하는 시설로 하루 5만2천배럴의 처리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P>
<\/P>S-oil은 연간 1억달러의 수입대체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P>----
<\/P>SK주식회사가 존슨 앤 존슨사와 우울증 치료제인 YKP581을 공동개발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P>
<\/P>YKP581은 구조·약효·안전성에서 기존 의약품과 차별화되는 차세대 의약군으로 분류될 전망입니다.
<\/P>
<\/P>SK주식회사는 지난 99년부터 존슨 앤 존슨사와 함께 우울증과 간질 치료제를 개발했으며 현재 이 약품들을 미국인을 대상으로 임상실험중입니다.
<\/P>------
<\/P>현대미포조선이 지난 99년과 2천년에 이어
<\/P>로이드 리스트지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수리 조선업체로 선정됐습니다.
<\/P>
<\/P>로이드 리스트지는 세계 최고 권위의 조선 해운 관련 일간지로, 현대미포조선은 최근 석유화학제품 운반선 건조에 힘을 쏟고 있지만 싱가폴 주롱과 케펠 조선소등 경쟁사를 제치고 여전히 수리 조선부문에서 세계 최고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P>mbc뉴스 홍상순입니다.
<\/P>@@@@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취재기자
hongss@usm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