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P>3백세대 이상되는 공동 주택에서는 특별 수선 충당금을 반드시 적립하도록 법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P>
<\/P>미리 수리비를 적립하자는 취지이지만 웬일인지 대부분의 임대 아파트에서는 적립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P>
<\/P>광주문화방송 이재원 기자의 보돕니다.
<\/P>
<\/P> ◀END▶
<\/P> ◀VCR▶
<\/P>
<\/P>천여세대가 입주해 있는 광주의 한 임대 아파트 단지.
<\/P>
<\/P>이 아파트의 건설 업체는 시설의 노후화에 대비해 매달 천여만원의 아파트 유지 보수 비용을 적립해야 합니다.
<\/P>
<\/P>하지만 지난 2001년 7월부터 지금까지 한푼도 적립하지 않았습니다.
<\/P>
<\/P> ◀SYN▶
<\/P>아파트 관계자
<\/P>
<\/P>또, 다른 임대 아파트 단지.
<\/P>
<\/P>이 아파트의 건설 업체 역시 매달 5백 3십여만원을 적립해 분양시 입주자들에게 넘겨줘야 하지만 신경을 쓰지 않고 있습니다.
<\/P>
<\/P>사정이 이렇자 행정기관에서는 이들 임대 아파트 건설 업체에 대해 과태료 부과등 행정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P>
<\/P> ◀INT▶
<\/P>최성룡 계장\/ 서구청
<\/P>
<\/P>하지만 업체들은 분양 아파트에 비해 특별 수선 충당금 적립 비율이 지나치게 높게 책정돼 있어 억울하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P>
<\/P>오히려 과태료를 부과하면 소송을 걸겠다고 배짱을 부리고 있습니다.
<\/P>
<\/P> ◀SYN▶
<\/P>건설업체 관계자
<\/P>
<\/P>반드시 적립해 분양시 입주자들에게 넘겨 주어야 하는 특별 수선 충당금.
<\/P>
<\/P>하지만 이처럼 적립되지 않는다면 장래 분양자들이 엉뚱한 피해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