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최고 31도 무더위.. 온열질환 주의]
1)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인 오늘은 더위 대비하셔야겠습니다. 울산은 오늘도 폭염주의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현재 기온 24도, 한낮 최고기온은 3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여기에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는 33도 이상 기록될 것으로 보여 낮 동안에 무척 덥겠습니다.
2) 이렇게 날이 뜨겁고요. 오늘 자외선 지수도 매우 높습니다. 바깥에 수십 분만 서 있어도 피부 화상을 입을 수 있는 만큼 외출하신다면 긴 소매와 모자, 선글라스 잘 착용해 주시고,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시기 바랍니다. 또 오전 10시~낮 3시 사이에 외출은 피하고 실내에나 그늘에 머물러 주시기 바랍니다.
3) 오늘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동남권은 맑은 하늘이 펼쳐집니다. 현재 기온 보시죠. 경주가 21도, 울산 24도, 그 밖의 지역은 25도 가리키고 있고요. 한낮에는 모두 30도를 웃돌겠습니다. 울산과 부산 31도, 양산 33도까지 올라 덥겠습니다.
4) 남해동부 먼바다에는 아직 풍랑 주의보가 발효 중이고요. 바다의 물결은 남해동부 먼바다에서 최고 3미터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5) 이번 주 무더위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온열질환과 냉방병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